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TRS to TRRS 어댑터 RODE SC4 구입~

얼마전 카메라에 사용할 외장형 마이크를 구입했다. rode 사의 비디오 마이크로 라는 제품인데 요녀석은 3극 플러그 제품으로 3극 단자에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다. 

즉 카메라나 컴퓨터에서 외장 마이크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일반 스마트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따로 파워가 필요없기 때문에 그냥 바로 꽂아서 쓰면되는 제품인데 스마트폰에 연결 했을때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그래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작동시키려면 변환 젠더(어댑터)가 필요한데 오늘 살펴볼 제품이 바로 TRS 단자 마이크를 TRRS 단자로 변환해 주는 어댑터로 카메라에 사용하는 마이크를 스마트폰에 사용할 수 있게 변환해주는 젠더라고 보면 된다. 




RODE정품은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인데 정식 제품명은 SC4라고 한다. 

호환 젠더로 호루스벤누 제품 같은 경우는 저렴하게 만원 이내로 구입할 수 있다. 저렴한 제품으로 구입하려다 하나만 쓰면 될 제품이라 그냥 정품으로 구입했다. 


스마트폰용 마이크를 카메라에 사용하게 해주는 어댑터도 있는데 SC3라는 제품명을 가지고 있다. 아마 추후에 요녀석도 구입하게 될거 같다.






제품 박스는 간단하며 전면에 제품명이 표기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제품 스펙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다. 플러그는 금도금 처리되어 있으며 3극을 4극 으로 연결시켜 주는 어댑터라는 걸 기술하고 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호환이 가능하다고 적혀있는데 내가 사용하는 갤럭시노트8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현재는 갤럭시 노트8과 LG G7을 사용중인데 아직 G7에서는 테스트를 진행해보지 못했는데 아마 무리 없이 작동할 것으로 보인다. 





플러그를 살펴보면 검정색 라인이 총 3개가 있는데 금색으로 보이는 부분이 4칸이다. 그래서 이를 4극단자라고 하는데 요 부분이 스마트폰에 연결되는 부분이다.









 

실제 마이크는 검정색 라인이 두개로 3극 단자인데 이 플러그를 어댑터의 뒤쪽에 암단자쪽에 연결시켜주면 된다.





변환 어댑터를 이용해서 마이크를 스마트폰에 연결시켜봤다. 

마이크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케이블에 이번에 구입한 SC4 어댑터를 연결하면 끝이다. 딱히 어려울것도 복잡할것도 없다. 갤럭시 노트8에 연결 시켜본 모습이다.

실제 스마트폰으로 영상 촬영을 하면서 외장 마이크를 활용하기 위해 스마트폰 홀더를 이용해 마이크와 스마트폰을 함께 연결시켜봤다. 


스마트폰 홀더는 지난글에서 살펴봤는데 아래 링크로 가면 스마트폰 홀더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Review/IT / 제품리뷰 ] - 핫슈 달린 스마트폰 홀더 ~






유투브 영상을 위해 이런 저런 장비들을 구입중인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마이크다. 카메라에 활용할 외장마이크지만 스마트폰으로 간단한 영상을 촬영할 때도 사용할 수 있도록 작은 사이즈의 마이크를 구입했는데 요렇게 어댑터를 활용하면 카메라와 스마트폰 양쪽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마이크로 변신한다.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