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핫슈 달린 스마트폰 홀더 ~

요즘 유투브를 시작해볼까 고민하면서 다양한 기기들을 고민하고 있다. 

일단은 내가 가진 기기들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다가 스마트폰에 마이크나 LED조명을 달아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를 생각하다 찾게된 아이템이다. 


제품명은 호루스벤누 핫슈 스마트폰 삼각대 거치대 METAL95... 이름이 거창하고 길다. 홀더의 손잡이도 장착 할 수 있는데 손잡이 모델명은 MG-1 이다. 

두개를 한꺼번에 구입할 수 있어 옵션으로 손잡이까지 선택해서 주문해봤다. 





손잡이는 삼각대 나사가 있어 홀더에 장착해 손에 쥐기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반대편에는 같은 크기의 구멍이 있어 삼각대에 장착시킬 때 손잡이를 분리시키지 않고 바로 장착도 가능하게 해놨다. 생각보다 아주 편리하게 만들어둔거 같다.




홀더를 살펴보면 원터치로 홀더를 늘려서 스마트폰을 끼우거나 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니다. 우측에 있는 레버를 돌려서 스마트폰의 크기만큼 늘리고 다시 돌려서 잠그는 형태로 고정시켜준다. 생각보다 체결력은 좋아서 원터치에 비해 안전할거 같긴하다. 레버 쪽에는 핫슈 어댑터가 있어 핫슈가 달린 악세사리들을 장착할 수 있으며 홀더 본체 곳곳에 나사 구멍이 있어 다른 악세사리들을 조합해서 장착 할 수도 있다. 












확장성이 상당히 좋은편이라 본인이 필요한 용도에 맞게 개조해서 사용가능한점이 아주 큰 장점일거 같다. 







스마트폰과 체결되는 부위에는 고무로 덧대있어 기기에 기스가 생기는걸 방지시켰고 혹시나 미끄러질 수 있는 부분에 대한 방비도 되는거 같다. 

다만 저 고무는 오래 사용하면 쉽게 떨어져 나갈거 같은 불안함이 보인다. 만듦새가 아주 좋아보이지는 않는편이다.





갤럭시 노트8을 장착시켜봤다. 크게 무리 없이 잘 들어가는 편이다. 갤럭시 노트면 스마트폰들 중에서 제법 큰 크기를 자랑하기 때문에 노트가 거치된다면 왠만한 스마트폰들은 대체로 다 거치가 가능할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 거치는 생각보다 단단하게 체결되어 안정성에 큰 문제는 없어보인다. 손잡이 부분의 그립감도 괜찮아 실 사용시에 불편함도 없다. 다만 크기에 비해 무게감은 조금 있는 편이라 이것저것 많이 장착하게 되면 제법 무거워 질거 같다. 저 그립은 카메라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삼각대 홀이 있는곳이면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장착시킨 모습.. 폭은 65-95mm 사이즈 까지 조절 가능하며 알루미늄 풀메탈로 만들어졌으며 홀더 하단은 도브테일 타입으로 되있어 삼각대에 거치할때 따로 슈가 없어도 다이렉트로 거치도 가능하다. 



핫슈에 LED조명을 달아본 모습이다. 이제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도 조명을 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외장 마이크를 스마트폰과 연결 시켰다. 로드 비디오 마이크로를 연결시킨 모습인데 원래 스마트폰에서 마이크 녹음이 안되기 때문에 변환 젠더를 활용해서 스마트폰과 연결시켰다. 

이제 외장 마이크를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찍을수도 있다.





이번에는 홀더의 상단 홀에 다른 홀더를 연결시켜 보조 배터리를 장착시킨 모습이다. 다양한 악세사리를 통해 확장시켜 사용할 수 있는것이 가장 큰 장점인거 같은데 사이드 암 같은걸 추가로 구입해서 좀 더 다양하게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머리를 굴리면 아주 재미난 장치연결 도구로 활용할 수 있을거 같다. 













소니 A9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