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리뷰/음식&한잔

홍대/연남동 대방어 맛집 바다회사랑에서.. 푸짐하게 한상 ~







12월이면 방어회 시즌이라고 합니다. 

저는 사실 방어회를 먹어본적이 없었는데 근래 친구녀석때문에 한번 먹었었네요.. 

근데 오늘은 친구녀석이 그때와는 비교도 할 수 없는 맛집이 있다면서 저를 끌고 갔습니다. 

대방어 회집이라고 하는데 일찍가지 않으면 자리 잡기 힘들다고해서 조금 이른 시간에 만났습니다. 

다들 퇴근시간전에 도착했는데도 이미 사람들은 줄을 서 있더군요.. ㄷㄷㄷ 무섭습니다.. 어찌 이리도 사람들이 많은지.. 


연남동에 위치한 바다회사랑이라는 대방어회집입니다. 


홍대 입구역 2번출구로 나오셔서 골목으로 쭉 들어와야 하는데 음.. 저는 다시 찾아가라면.. 잘 못찾을거 같네요.. 이미 벌써 2호점까지 생겼다고 할 정도로 인기가 많네요. 








대략 한시간 가까이 기다려서야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줄서지 않고 들어가려면.. 4시쯤 오면 줄 안서도 되려나요?? 아무튼.. 엄청난 가게 더군요.. 










대방어 2인짜리 하나 주문했네요.. 5만원 입니다. 지난번에 먹은데서는 35000원이었는데 가격은 여기가 좀더 비싼 편이네요.. 하지만 대방어 가격을 생각하면 이것도 저렴하다고 하네요.. 저는 잘 몰라서.. ㅜㅜ 








줄 서 있는동안 미리 주문을 해둔 상태라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세팅이 됩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은 가게라서 음식을 먹는 시간도 제한이 있습니다. 강제적인지 모르겠지만 2시간 이내에 자리를 끝내달라고 곳곳에 써붙여져 있더군요..

사람들이 많기는 엄청 많은가봅니다. 사실 줄 서서 기다려가면서 음식먹는걸 정말 싫어라 하는 1인이지만 오늘은 줄서서 기다려가면서 입장 성공 했네요 ㅎㅎㅎ








지난번에 먹었던 방어회집과는 좀 다르게 나오네요. 묵은지와 무순, 그리고 김도 나오네요.. 약간 참치처럼 먹는스타일 인가 봅니다. 

지난번엔 못느꼈는데 실제 이날 먹어보니 기름기가 많은 편이라 회만 계속 먹으면 금새 물리더군요. 무순과 묵은지.. 김에 싸서 먹으니 오랫동안 질리지 않고 잘 넘어 가더군요








오늘은 한라산 한잔 하기로 했습니다 ^^ 

친구녀석은 컨디션이 안좋은 관계로 소주는 패스하겠다고 하네요. .그래서 맥주로 주문했네요. 전 홀로 한라산 한잔을 ~ ^^









드디어 등장한 대방어입니다. 

정말 푸짐하게 나오네요.. 두툼한 대방어의 빛깔이 군침돌게 만드네요... 

실제로 양이 많아서 회만 먹어도 어느정도 배가 부르더군요 . 두툼한 대방어 매력을 물씬 느끼고 온 날입니다. 

아래쪽에는 알밥도 요렇게 나오는데 요녀석도 맛이 괜찮았네요 ~ 전체적으로 퀄리티는 좋았습니다.








자.. 대방어회의 디테일 컷 입니다. 

부위별로 다양하게 올려져 있습니다.. 기름기가 있는 부위는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더군요.. 부위마다 맛도 조금씩 다르니 맛을 음미하면서 먹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지나번에 먹었던 방어회집이랑은 좀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물론 가격차이도 좀 나지만요... 개인적으로 여기는 정말 강추합니다 !! 다만 기다려야하는 어려움이 ㅜㅜ 








먼저 방어회만 집어서 한입 먹어봤습니다. 

두툼한 대방어의 식감이 나쁘지 않네요. 살짝 느끼한 맛도 살짝 돌긴합니다.








이번에는 김과 묵은지에 싸서 무순을 올리고 막장을 슬쩍 올려서 한입 먹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묵은지와 먹는 맛이 좋네요. 김은 뭐 있어도 없어도 차이를 잘 모르겠는데 묵은지와 무순은 참 잘어울리는거 같습니다. 

회의 양은 개인적으로 충분히 넉넉한 편이라 두명이서 배불리 먹었습니다. 










마무리는 매운탕 ~^^ 

사람들이 너무 많고 복잡해서 카메라를 넣어뒀다가 매운탕이 나왔는데 다시 카메라를 꺼내기가 불편해서 그냥 폰으로 한 컷 찍었네요. 

개인적으로 회에 비해 매운탕은 조금 아쉬운 느낌이었네요. 첨부터 좀 팔팔 끓였어야 하는데.. 약불에 올리다보니 비린내가 없어지는데 한참 걸렸네요... 

후에 팔팔 끓고 나서는 비릿함이 가시더군요.. 그래도 개인적으로 매운탕은 조금 아쉬웠던.. 친구녀석 말로는 매운탕도 더 맛있는데 오늘이 별로라고 하더군요...


아무튼... 요즘 제철인 대방어.. 홍대나 연남동쪽에 올일이 있다면 여기는 한번 들러볼만 한거 같네요 ~ ^^




소니 A7RII + 24-70GM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