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소니용 무선동조기 GODOX X1T-S A7시리즈 및 A6000용.. 개봉기 및 간단소감


소니 E마운트 카메라 시스템에서 아니 그뿐만이 아니라 소니 카메라에서는 아직 마땅히 무선동조를 위한 시스템이 좋지가 않다. 

정품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대안이 없고 서드파티로 닛신을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나는 요근래 무선동조의 강자로 떠오르는 GODOX (이하 고독스) 무선동조 시스템인 X1T를 구입했다. 


알리를 통해서 해외직구로 구매했는데 X1T-S는 소니용이며 X1T-C는 캐논 뒤에 N이 붙으면 니콘용이다. 


나는 소니 유저니까 당연히 X1T-S로 구입을 했다. 











무선동조를 위한 트리거로 고속동조도 지원하며 일반 스트로보에는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송신기만 구입을 했다. 

대형 스트로보에 쓸 수 있는 수신기는 종류가 몇개 있는데 본인의 스트로보에 맞는 수신기를 구입하면 된다. 










소니 전용 무선동조기다 보니 TTL도 지원하며 고속동조도 지원한다.핫슈는 MI슈용으로 만들어져있다. 

우측 측면을 보면 전원 스위치와 보조광 스위치가 있다. 

상단에는 테스트 발광 버튼이 있으며 미슈를 채용한 핫슈가 보인다.










상단의 모습이다. 정사각형의 모양을 하고 있으며 고독스의 마크가 큼지막하게 보인다.

















후면은 큼지막한 액정과 각종 버튼과 다이얼어 배치되어있다. 

동조기에서 고독스 스트로보를 셋팅하고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 

고독스 시스템 전용이기 때문에 다른 스피드라이트는 사용이 안되지만 수신기 장착이 가능한 스트로보는 사용이 가능할거 같다. 









하단부는 슈덮개로 핫슈부분이 보호되어 있으며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있다.









슈보호 덮개를 제거하고 배터리 수납덮개를 열어본 모습이다. 

AA배터리 두개가 들어간다.









일단 급하게 AA사이즈의 에네루프를 두개 넣어보았다. 테스트 발광을 위해 일단 배터리를 넣고 테스트를 준비했다. 










좌측에는 싱크단자가 보이며 바디에 장착 했을때의 모습이다. 









후면에는 각종 정보창이 뜨는데 대부분의 설정을 동조기에서 조절이 가능해 보인다. 

아직 많은 사용을 해보진 않았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다음으로.. 



















광량 조절은 GR버튼을 누르고 옆에 있는 휠을 이용하면 쉽게 광량 조절이 가능하다. 

나는 수동으로 쓰기 때문에 빠른 광량 조절이 참 맘에 든다. 

아직 다른 기능들은 사용해 보지 못했는데 일단 발광 잘 되고 TTL도 되고 간단한 테스트 결과는 일단 잘 작동한다. 

저렴한 가격으로 무선동조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고독스 전용 스트로보도 함께 구매를 해야 한다. 


스트로보를 구매한 뒤 송신기만 니,캐논으로 바꾸면 스트로보는 그대로 니,캐논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런점은 참 괜찮게 나온듯 하다. ~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