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My Passport Wireless Pro 무선 외장하드 사용기







오늘은 지난번 무선외장하드 My Passport Wireless Pro 의 두번째 리뷰 입니다. 

최종 사용기로 작성되었으며 지난 개봉기의 내용이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략 2-3주간의 사용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하이엔드 카메라 RX10M3와 LG스마트폰 G5와의 크기 비교 입니다. 

실제 크기는 아주 작은 크기는 아닙니다만 2테라는 용량과 무선와이파이를 지원한다는 측면에서 보면 어느정도 용납 가능한 크기입니다. 평소에 가지고 다니기에는 조금 크게 느껴지지만 장거리 여행시 가방에 챙겨갈만한 사이즈와 무게입니다. 








스마트폰 G5와 크기를 비교해 봤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와 설정하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기준으로 설명입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My Cloud 를 검색해서 설치를 하면됩니다. WD 클라우드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 어플 설치후 와이파이에 접속을 하고 장치를 추가 해주면됩니다. 와이파이 비번은 외장하드 외관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참고하시면됩니다. 






▼와이파이로 외장하드에 접속하면 장치 찾기를 거쳐 내 외장하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스마트폰을 통해서 외장하드에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스토리지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외장하드 내 폴더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안에 있는 사진이나 영상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니다. 이렇게 연결까지 마치면 기본 설정은 마친상태며 이제부터 외장하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종 환경 설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어플에서 좌측 메뉴로 들어가면 설정옵션에서 모든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용량도 확인할 수 있으며 배터리 상태도 확인이 가능하며 재부팅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본 2테라 용량중 1.8테라를 사용할 수 있네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용량이 있습니다.








▼다음은 와이파이 설정입니다. 기본 비밀번호에서 내가 원하는 비번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따로 비번을 변경해서 사용했습니다.






▲ 외장하드를 컴퓨터에 연결한뒤 외장하드 내에 있는 설치프로그램을 구동시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손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설치가 끝나면 바로 컴퓨터의 백업설정을 할 수 있는데 시간마다 어느 폴더를 백업할 지 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 폴더를 한꺼번에 설정해서 백업을 시킬 수 있으며 실제 사용했을때 USB3.0을 이용해 빠른 속도로 원활하게 백업이 잘 이루어졌습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는 실내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외장하드와 연결을 할 수도 있으며 일반 외장하드를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레스 프로를 이용해 무선으로 접속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는 테스트를 진행해보지 못했네요. 






SD카드 백업하기 

야외 출사에서 사진을 촬영 후 실제 SD카드 백업을 진행해 봤습니다. 외장하드에 메모리카드를 투입후 백업 버튼을 눌러주면 빠른 속도로 백업이 됩니다. SD카드 전체 내용이 백업되기 때문에 영상과 사진 모두 한번에 백업이 되더군요


메모리카드 내용을 삭제할건지 말건지는 스마트폰에서 설정을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사진 전송후 스마트폰을 통해서 전송된 사진을 폰으로 확인하는 모습입니다. 읽기속도가 비교적 쾌적한 편입니다.



▲ 손쉽게 백업이 가능하며 전송속도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편이었습니다. 장시간 여행시 용량의 압박에서 벗어 날 수 있을거 같네요 ~ 




▲ 외장하드를 이용해 각종 스마트 제품들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USB를 지원하는 카메라 충전부터 스마트폰 , 무선 키보드 등 다양한 제품의 충전을 지원합니다. 야외에서 급하게 충전이 필요할때 보조배터리로써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6400mah의 용량이 탑재되었으며 외장하드만 사용시 10시간 가량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무선 와이파이를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외장하드에 접속해 사진을 다운받은 후 각종 블로그 작업이나 SNS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외장하드에서 바로 SNS로 공유하는 기능은 아직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사진 등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따로 공유나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 다음은 외장하드에 저장되어 있는 영상을 재생시켜 봤습니다. 일반적인 영상 재생은 원활하게 잘 진행되었으며 2기가 정도 용량의 영화도 재생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에 영상을 지원하는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영상 재생시 필요한 재생 플레이어가 뭐가 필요하다는 안내 메세지가 나오기 때문에 거기에 따라 설치하시면 됩니다. 총 8대 까지 동시 접속이 지원되기 때문에 여러명이서 함께 이용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실제 제가 테스트 해본건 스마트폰 두대까지 접속을 시도했었는데 크게 무리 없이 잘 작동이 되는 편이었습니다.    







My Passport Wireless Pro를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많은 스마트기기와 카메라, 그리고 4K를 지원하는 영상 등 요즘은 용량의 압박의 시대에서 살고있는데 이런 대용량의 무선 외장하드는 실제 사용에서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었습니다. 빠른 전송속도와 데스크탑에서의 자동 백업, 스마트폰의 자동백업, 영화재생 , 외장배터리의 기능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 하였습니다. 

프로 사진가 혹은 아마추어 사진가들에게 사진 용량압박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제품으로 보이며 근래 수요가 늘어나는 4k영상작업 백업용으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 가능해 보입니다. 

그리고 캠핑이나 여행을 자주가는 여행족 들에게도 넉넉한 용량으로 영화 감상, 데이터 백업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크기와 무게가 늘 휴대하고 다니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크기라는 점과 따로 외장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부분은 아쉬운 부분이었네요. 


이상 약 2주가량의 사용기를 마칩니다.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