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갤럭시노트7 실제외관 및 스펙 살펴보기 ~

얼마전 삼성에서 갤럭시노트7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단단하게 무장해서 나온 갤럭시노트7... 사실 노트 시리즈는 그동안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에는 좀 관심이 생기더군요.

엣지스타일에 막강해진 펜기능... 

그래서 노트7을 실제 만져보기 위해 다녀왔습니다. 


홍대에 있는 삼성매장에서 살펴보고 왔네요 ~ 







먼저 갤럭시노트7의 스펙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5.7인치 슈퍼아몰레드(듀얼 엑지)

  • 64GB 용량 기본 외장메모리 지원

최대 256GB 까지 지원
  • IP68등급의 방수지원(1.5미터 30분 수준),s펜도 함께 방수지원

빗속에서 필기가능 
  • 부드러워진 s펜의 필기감, 번역기능 

0.7mm수준의 펜촉, 기존 노트의 2배에 달하는 필기감
  • USB타입 c단자 채택과 3500mAh 배터리 

  • 무선충전,고속충전지원

  • 홍채인식 탑재

  • 옥타코어 64비트 4기가 램 

  • 12MP 듀얼픽셀 센서채택. F1.7의 렌즈와 1.4픽셀의 카메라



스펙을 살펴보면 노트의 방수지원과 향상된 펜기능, 그리고 외부 메모리 지원 , 홍채인식 등으로 압축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방수지원을 강조하기 위해서인지 요렇게 물속에 아예 담그고 전시를 하더군요.. 





전시되어 있는 컬러는 실버컬러 였습니다. 

이번 갤럭시노트7의 색상은 블랙오닉스, 골드 플래티넘, 블루 코럴, 실버 티타늄으로 출시되는데 블루 코럴이 참 이쁘게 나온거 같더군요 ~ 

실제 블루코럴을 보지 못해 그부분은 아쉬웠네요 ㅜㅜ 






두께도 한번 살펴봤는데 얇습니다. 그리고 엣지가 측면 전체를 덮는게 아니라 일부분만 덮고 있어 터치로인한 오작동을 줄일 수 있을거 같아보입니다. 





노트의 핵심기능인 s pen과 함께 한컷 ~ 

실제 사용해본 s pen은 정말 부드럽고 인식도 빠르게 잘 하더군요. 

아주아주 끌리는 녀석이었네요




실제 s펜을 이용해서 글씨도 써보고 드로잉도 해봤네요 .

부드럽고 인식속도도 빠르고.. 필압,두께 등 다양하게 모두 인식을 잘했습니다. 






펜설정 부분도 한번 살펴봤네요 ~ 











재미난것은 요렇게 펜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릴때 색상이 섞이는 브러시모드도 있네요 ㅎㅎㅎ 

원래 있던 기능인지는 모르겠지만 두가지 색을 혼색할때 아주 유용할거 같습니다. 






다음은 카메라를 살펴보기위해 카메라를 켜봤네요 ~ ^^

실제 촬영한 결과물을 컴으로 확인할수 없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패스해야 할거 같습니다. 





노트7의 뒷면 모습입니다. ^^ 






다음은 측면의 모습..





하단부의 모습입니다. 

펜을 넣을수 있는곳과 이어폰단자, 스피커가 보이네요 ~





다음은 상단부의 모습이네요 ~





LG G5와 크기비교를 해봤습니다. 

실제 두개의 크기는 별로 차이가 안나더군요.. 

노트시리즈는 개인적으로 너무 커서 조금 부담스러웠는데 이제는 그리 크지 않게 느껴지네요 ~ 


G5와의 두께는 비슷해 보입니다. ~ 


실버컬러는 후면에 지문이 아주 많이 묻는 스타일이었네요.. 

지문자국이 엄청나더라는... ㅎㅎㅎ 


아무튼 실제 만져본 노트7은 사진으로 보던거 보다 훨씬 이뻤으며 펜의 기능에 정말 감탄을 하게 되더군요. 

앞으로 나오게 될 아이폰7 과의 경쟁에서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궁금한데 저는 일단 갤럭시쪽이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현재 저는 G5와 갤럭시 S5두대의 핸드폰을 쓰고 있는데 S5의 약정 위약금만 아니면 정말 바로 넘어가고싶은 노트7이네요.. 

작년즘에.. 버스폰으로 풀린 S5를 기기값 거의 공짜로 구입해서 쓰는 중인데 약정 위약금이 이리 큰 녀석인지 몰랐네요 ㅜㅜ ㅎㅎㅎ 




암튼 현재 노트7은 예약 판매를 위한 예약을 받고 있으며 사은품으로 기어핏2를 준다는 얘기도 있는거 같네요..

확인들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 ^^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