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소니 SEL35F14Z 개봉기 FE35mm F1.4ZA

오늘은 소니 sel35f14z의 개봉기를 살펴보겠습니다. 

2주간 사용하게 될 렌즈중 하나인데 렌즈를 수령하러 길음역까지 다녀왔습니다. 

카페에서 렌즈를 받았는데 카페에서 먼저 요렇게 인증샷을 찍었네요 ㅎㅎ






먼저 박스 컷 입니다. 

역시나 오렌지 컬러 입니다 ^^

소니의 전통적인 컬러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 

렌즈의 크기가 큼지막 하다 보니 박스도 큼지막 합니다. 





안에 들어 있는 구성품을 꺼내봤습니다. 

이게 실제 정품이 아니라 유저들이 돌려서 사용하는 B급 제품이다 보니 구성품 중에 빠진 목록들도 있습니다. 

제가 받은 구성품은 요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원래는 파우치도 있는걸로 아는데 아닌가요?? 음.. 아무튼 제가 받은 박스에는 요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소초점거리가 0.3m입니다. 

자이스 디스타곤 구조로 제작되었습니다. 35미리 F1.4 렌즈다 보니 렌즈 구경도 크고 크기도 큼지막 합니다 ~ 





자이스렌즈의 T코팅의 마크가 붉은색으로 선명하게 보이네요 ^^

필터 지름은 72mm 입니다. 








렌즈 조리개링 부분에 보이는 붉은색 A라는 숫자는 조리개를 A에 놓았을때 바디에서 조리개 조정이 되게 됩니다. 

수동으로 조리개를 조일때는 그냥 조리개 링을 돌려주면 됩니다. 

조리개링이 부드럽게 움직이다 보면 A위치에 있지않고 조리개 링이 돌아가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땐 바디에서 조리개값을 조절해도 먹히지 않으니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클릭 스위치 입니다. 

무단조리개를 사용유무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시 조리개 끊김이 없이 부드럽게 사용할수 있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음은 A7RII에 마운트 했을때의 모습입니다. 

바디가 작은 크기다 보니 렌즈의 크기가 크게 느껴집니다. 

모양은 밸런스가 맞지 않아 보이지만 실제로 쥐어 보면 그립감은 나쁘지 않습니다.




정면에서 본 모습입니다. 

늠름해 보이네요 ^^ㅎㅎㅎ





파란색 자이스 마크가.. 눈에 딱 들어옵니다. 

소니유저들의 로망이죠.. 파란방패.. .. 지금은 GM 라인의 렌즈들이 나와서 자이스와 또 다른 고급렌즈군이 형성되었습니다. 

점점 자이스와 결별의 수순을 밟으려나요.. 지켜봐야 할거 같네요 . 





다음은 후드를 장착시켰을때의 모습입니다 .

확실히 늠름해 보이는 모습이네요 ㅎㅎㅎ

실제로 사용해봤을때 렌즈는 좀 크다는 느낌이 확실히 있습니다. 하지만 35미리에서 F1.4를 쓰려면 어느정도 감수해야 하는 부분인거 같네요 . 




에전에 카메라 체험단을 할때 잠시 1주일 가량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데 이번에도 1주일 정도 써보게 될거 같네요.. 정들려면 떠나보내는 그런 인연인거 같네요 ㅎㅎㅎㅎ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