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소니 fe50mm f1.8 소식 sel50f18f 예판 실시

소니에서 풀프레임대응하는 e마운트 렌즈 50.8을 내놓았다. 

기존에 55.8이 있는 상태에서 보급형 모델인 fe50.8을 발표했으며 조만간 예판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마도 국내 판매 가격은 30만원 안팎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보지만 뭐 결과적으로 가격은 나와봐야 알거 같다. 

실제 달러가격으로 248달러라고 하니  불가능한 가격은 아닐듯 싶다. 

30만원 이내로 출시를 한다면 아마 아주 많은 인기를 끌지 않을까 싶다. 




디자인은 앙증맞고 귀여운 사이즈다. 

무게가 186 그램이며 필터지름은 49mm

7매의 원형조리개를 선택했으며 최소 초점거리는 45센티로 일반적인 50미리 화각대 렌즈들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최대 촬영배율은 0.14배 


렌즈군은 5군 6매로 단촐한 편이며 보급형 모델로는 적당하지 않을까 싶다. 




해상력차트를 살펴보면 최대개방에서 중앙부 화질은 우수한것으로 보여진다. 

다만 주변부로 가면서 아쉬움을 보이는데 아마 여기서 55.8과 성능비교 차이가 나지 않을까 싶다. 

나는 fe55.8을 사용 중이기 때문에 큰 관심은 없지만 주변부까지 화질이 잘 나와준다면 아마도 fe55.8을 위협하게 될것으로 보이는데 아마도 그럴거 같지는 않다. 





http://www.sony.jp/ 

에서 가져온 샘플이미지들이다. 

참고로 하면 될거 같다. 

소니에서 쏟아지는 신제품 렌즈소식이 반갑기는 하지만 지갑이 점점 가벼워지는 상황에서 마냥 반길수만은 없는거 같다 ㅜㅜ 













어쨋던 부족했던 소니 e마운트 렌즈군에 축복이 내려 점점 많은렌즈군을 갖춰가고 있는 상황인데 고갸의 gm렌즈군과 보급형 모델까지 나와주니 앞으로의 소니의 상승세는 계속 될것으로 보여진다. 


Coptright 2016 yollstory. all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