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기타 리뷰

티스토리 글 무단 도용 불펌 신고하고 조치 취했네요

우연히 일반인 화보에 관한 글을 검색하다가 낯익은 사진이 눈에 들어왔다. 바로 내가 촬영했던 사진 


어 ? 뭐지? 하고 들어가보니 


ㅎㄷㄷㄷ 수많은 사진들을 도용하고 사진에 찍어놓은 낙관은 크롭해내고 사진을 무단도용하고 있었다. 


사이트는 살펴보니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같은데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였다. 






검색을 통해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면 권리 침해를 신고할 수 있다. 

명예훼손에 관한 글이라던지 혹은 저작권 침해에 관한 내용을 신고할 수 있다. 




권리 침해 신고하기 ~ 




저작권 침해로 신고를 하기위해 클릭을 했더니 간단히 개인정보를 확인한 뒤 바로 신고를 할 수 있었다. 








개인확인절차를 마치고 난 뒤 문제가 되는 사이트의 주소를 넣어주고 내가 작성한 글이라는 증명을 위해 내가 작성했던 글의 링크를 넣어주고 신고하니 바로 끝이었다. 

내 사진 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사진들도 많이 도용된 것으로 보였다. 


이런 나쁜 ㅡ,ㅡ; 출처라도 밝히고 사용을 하던지 하면 좋았을것을.. 


가끔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내가 작성한 글이나 사진들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를 종종 발견하는데 출처라도 밝혀두면 그냥 넘어가곤 하는데 이번엔 출처도 없고 악의적으로 낙관까지 없애고 포스팅한거 같아 신고까지 하게 되었다. 











신고를 끝낸 뒤 곧바로 확인메일이 왔고.. 


하루 정도? 지나고 나니 문제의 글을 삭제 했다는 메일이 도착했다. 


제법 빠른 조치가 이루어졌고 신고하는 과정이나 증명 관련들이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이루어져서 쉽게 끝냈다. 





이런 불법 무단 도용 관련에는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할 듯 하다. 










'Review > 기타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티오나인 돌잔치 후기 ~  (0) 2016.03.04
플러스준 성산 c룸 렌탈스튜디오  (0) 2016.02.26
맛짬뽕 드디어 시식후기  (3) 2015.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