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무선공유기 아이피타임 A2004NS-R 오오.. 좋다...

오랜만에 무선공유기를 새로 하나 장만하기 위해서 두리번거리기 시작했다. 


원래  SK 브로드캐스트를 쓰는데 거기서 주는 기본 공유기를 사용하다 NAS사용을 위해 설정을 하다보니 락이 걸려있어 제대로 나스를 사용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집구석에서 잠자던 공유기를 꺼내들었는데 오래된 모델이라 그런지 속도가 제대로 나와주지 않아 새로운 공유기를 찾게되었다. 



집에서는 인터넷 속도를 100메가 짜리를 쓰는데 원래 기본 공유기는 50메가도 지원을 안하던거였다. ㅜㅜ 이런.. 

어쩐지 인터넷이 느리더라니 ㅜㅜ 



아무튼 그렇게 장만하게된 무선공유기가 바로 아이피타임 A2004NS-R다. 













사실 나는 이런제품을 구입할때 아는게 잘 없어 이곳저곳 뒤져가면서 알아보면서 구입을 하는데 뭐 제대로 모르고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무선공유기는 일단 아주 마음에 든다.. 

인터넷 속도도 제법 빨라졌고 일단 집 전체에서 사용가능한게 참 마음에 든다 ~ ^^










제품 구성은 간단하다. 공유기와 전원어댑터, 그리고 랜 케이블 하나 들어있다. 

화이트 컬러로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편이다. 










뭐 제품 사양에 나오는 말들은 읽어봐도 뭔소린지 잘모르지만..일단 한번 정리해보자.. 


802.11AC 무선랜이라고 한다. 차세대 무선규격이라고 하는데 기존 대비 연결속도가 빨라지고 무선거리가 넓다고 한다. 

그전에 쓰던 모델은 기억은 가물가물 하지만 N이 들어가는 녀석이었다. 


아무튼 거기에 비해 확실히 거리는 원거리까지 쾌적하다. 

예전 공유기는 욕실에서 신호가 비실비실 했는데 이녀석은 짱짱하게 잘 잡아내준다. 

벽 두개를 통과하고 잡아주는거니 나쁘지 않다. 














와이파이 최대 1200Mbps를 지원하는데 4개의 안테나로 5Ghz 와이파이 망의 2Tx-2Rx 최대 링크 속도 867Mbps와 2.4Ghz 와이파이 망의 2Tx-2Rx 최대 링크 속도300Mbps의 무선속도를 동시에 지원한다. 


음.. 이게 먼소리냐.. 자세히는 모르겠찌만... 기가인터넷 사용시 기가급 속도를 지원한다는거 같다.. 

일단 이녀석을 설치하고 나니 와이파이가 두개가 잡히긴 한다.. 5G와 일반 와이파이 이렇게 두개 말이다 ~ 














A2004NS-R에는 USB포트가 내장되어 있어 외장 하드나 USB메모리를 장착하면 공유기 자체에서 FTP,간이 웹서버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아직 요 기능은 사용해 보지 않았는데 추후에 한번 써먹어 봐야겠다. 일단 나스를 쓰고 있기에 아직까지 간이 서버 기능은 써보지 않았다. 

다만 USB장치 인식은 가장 처음 인식된 한개의 장치만 지원한다고 하므로 USB허브등을 이용하여 여러개 저장장치를 연결했을때도 하나의 저장장치만 인식한다고 한다. 













고용량 어댑터의 지원으로 USB메모리 뿐아니라 2.5인치 외장 HDD를 안정적으로 지원한다고 한다.. 

음.. 뭐 이런거까진 그냥 제조사에서 그렇다고 하면 그런줄 알고 쓰는 정도다.. 역시 나같은 사람에겐 이런건 다 어렵고 믿을만한건지 어떤건지 모르겠다.

분명한것은 무선공유기를 바꾸고 나서 확실히 속도업과 사용거리가 넓어졌다는거다.. 

일단 그정도만으로 나는 개인적으로 충분히 만족한다. 


재미난것은 USB포트를 이용해 스마트폰등을 충전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음.. 얼마나 쓰일일이 있을지는 모르겠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상세스펙을 살펴보자.

어려운 이야기들은 나도 잘 모르기에.. 사용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란다. ~






Coptright 2016 yollstory. all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