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갤럭시노트8 강화유리 트라움가드 드디어 깔끔하게 액정 보호 ~


얼마전 갤럭시노트8을 구입하고 대리점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보호필름을 사용중이었다. 헌데 얼마 쓰지도 않았는데 벌써 보호필름이 손상이 시작되었는데 정말 어이가 없었던게 손을 살짝 긁혀서 밴드를 붙였었는데 그 밴드에 긁혀서 액정 보호필름에 손상이 생겼다.. 정말 사용하기 힘들정도로.. 


아래 사진에서 보면 액보필름이 긁혀서 사용하기 힘들어진 모습을 볼 수 있다. 



액정을 보호하긴 하는데 너무 약한 내구성에 새로운 보호 필름을 구입해서 부착해야 할 상황이었는데 일단 대리점에서 무상으로 받았던 다른 보호필름을 또 붙여 봤지만 음.. 그다지 좋은 상태는 아니었다. 


그러던 중 운 좋게 트라움가드 액정보호 필름을 사용해보게 될 기회가 있어 드디어 방탄 보호필름을 붙일 수 있게 되었다. 







우체국 택배로 도착한 트라움가드 방탄보호필름.. 보통 보호필름은 방탄 필름이나 강화유리 필름을 주로 사용해 왔는데 지난 갤럭시 S8과 S8+를 사용할 때는 강화유리 액정보호 필름을 사용했었다. 

이번에는 방탄보호 필름은 어떨지 써보게 되었는데 강화유리와 방탄필름은 서로 장단점이 분명한거 같다. 내가 받은 제품은 트라움가드 하이브리드 방탄 보호필름이다.









현재 할인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강화유리나 방탄필름의 경우 가격이 은근히 부담스러운 편인데 이런 할인행사는 보호 필름이 필요한 사람에겐 단비와 같은 소식인듯 ~ ^^



트라움가드 방탄필름 할인행사 바로가기 ~





검정색 종이 케이스로 되어 있는데 후면에는 보호 필름에 대한 설명이 있으며 액정 파손 보상제도 일련번호를 도입해 방탄필름 부착후 6개월 이내 액정파손시 삼성화재 보험가입이 되있어 액정파손시 수리비를 지원해준다고 한다. 

오오.. 수리비 지원까지... 엄청난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 있어보이는 부분이다. 구입 후 7일 이내로 직접 가입신청을 해줘야 한다. 





보호필름 구성품을 살펴보면 필름이 2매 들어 있으며 극세사 천과 필름 전용 밀대가 함께 들어 있다. 트라움가드는 따로 부착해주는 대리점이 있지 않은 대신에 부착 실패시 트라움샵으로 연락하면 제품을 추가 발송해주기 때문에 실패에 대한 걱정은 덜고 과감하게 시도해도 좋을거 같다. 


실제 부착해봤을 때 필름도 2매가 들어 있어 하나를 실패 하더라도 나머지 하나에서 충분히 성공할 수 있기 때문에 보호필름 부착 실패에 대해 너무 두려워 할 필요는 없을거 같다.







케이스 내부에는 또 다른 보호 용지가 있고 그 속에 구성품들이 들어 있는데 후면에는 영어로 부착방법이 설명되어 있다. 

실제 내부에는 한글로 된 부착 설명서가 따로 있기 때문에 부착에 어려움은 없는 편이었다.





파란색으로 된 보호필름 2매. 테두리를 살펴보면 갤럭시 노트 8의 엣지에 해당하는 부분까지 모두 부착가능할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실 엣지형 스마트폰에서 엣지 부분에 필름 부착이 은근히 까다로운 편인데 과연 트라움가드는 실패하지 않고 한번에 성공할 수 있을지 살짝 긴장되기도 했다.






전용밀대와 극세사천, 그리고 부착설명서가 보인다. 부착 설명서 전면에는 보상에 대한 절차와 기준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시리얼 넘버가 있어 필름마다 시리얼 관리를 통해 보상서비스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부착 방법을 대충 한번 읽어봤다. 준비물에 접착 테이프가 있으면 좋다고 되어있는데 일단 테이프가 없는 관계로 테이프 없이 그냥 진행해보기로 했다. 

필름에는 친절하게 번호표가 붙어있어 번호 순서대로 제거해 가면서 부착시켜주면 된다.




현재 붙어 있는 내 폰의 액정보호 필름의 상태다.. 맨 위에 있는 긁힌 보호필름을 제거하고 새로 대리점에서 받은 저가형 보호 필름을 붙였었는데 보다시피 제대로 부착이 잘 안되었다. 실제 부착이 조금 까다로운 편이어서 깔끔하게 부착을 실패했는데 트라움가드 보호필름은 한번에 성공하기를 기대하면서 도전을 시작했다. 






친절하게 표기된 번호 순서대로 먼저 1번의 필름을 제거했다. 

1번을 제거하면 스마트폰의 가장 까다로운 부분중 하나인 카메라 렌즈에 해당하는 전면 상단에만 먼저 부착 할 수 있도록 되있다.






사진에서 보듯이 1번 필름만 제거하면 상단만 제거 되기 때문에 카메라 렌즈가 있는 부분을 조심스럽게 부착한 뒤 액정에 해당하는 부분을 부착시켜주면 된다.






1번면을 부착 한 뒤 이번에는 2번 스티커를 제거하고 액정 전면에 부착을 시도했다 . 상단의 복잡한 부분을 안정적으로 잘 고정시켜 둔 뒤에 액정부분을 부착시키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없이 매끈하게 부착이 가능했다.






대략 정위치에 방탄 보호필름을 부착한 뒤 전용 밀대를 이용해 기포를 제거해주면 되는데 이 때 3번 스티커를 제거하지 않고 파란색 보호 비닐이 붙어 있는 상태에서 밀대를 이용해 부착시켜주면 된다.





필름 부착이 끝나면 이제 3번 스티커를 제거해주면 되는데 이때 미세하게 생긴 기포들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편이라고 하는데 좀 더 깔끔하게 부착하고 싶으면 극세사 천을 이용해 작은 기포들을 제거해주면된다. 






극세사 천을 이용해 전면 보호필름의 기포를 밀어서 제거하면 되는데 이때는 전용 밀대를 사용하면 안된다. 밀대를 잘 못 사용하면 보호필름 자체에 기스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서 남은 기포를 제거해주면된다.





깔끔하게 부착된 모습이다 ~ ^^ 이전 필름에서 부착의 어려움 때문에 깔끔하게 부착을 못시켰었는데 트라움가드 보호필름은 비교적 손쉽게 부착이 가능했다. 

자잘하게 남은 기포들도 거의 다 제거가 가능해서 일단 아주 만족스럽게 부착을 잘 끝낼 수 있었다.




엣지에 해당하는 부분도 깔끔하게 부착된 모습이다. 엣지 부분이 까다로울거 같았는데 생각보다 편하게 부착을 할 수 있었다.





방탄필름의 위력이 얼마나 좋은지 감히 망치로 때리거나 하는 테스트를 진행해보지는 못했다. 내 폰은 소중하니까 ~ ^^ 그렇다고 일부러 떨어뜨려보기도 어렵고 그러다 얼마나 내구성이 좋은지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을 찾을 수 있었다. 









정말 어마무시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영상인데 실제 저런 과감한 테스트는 심약한 나는 무리다.. ㅜㅜ 




요근래 한동안 보호필름 때문에 은근히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는데 트라움가드 강화유리 필름덕에 갤럭시노트8이 깔끔해졌으며 액정에 대한 걱정도 이제 한숨 돌릴 수 있을거 같다 ~ ^^


필름 부착 후 터치나 펜 모두 정상적으로 문제 없이 잘 작동하며 현재 사용중인 젤리케이스와도 문제 없이 잘 맞는편이라 좋다. ~ ^^





소니 A9 

SEL50M28 Macro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