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삼양 미러리스 렌즈 AF 35mm F1.4 보케 테스트 ~

 

이번 2018년 P&I 에서 가장 궁금했던 제품이 있다면 삼양 AF 35.4 렌즈다. 

현재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35미리 단렌즈는 녹턴 35미리 수동렌즈를 LM-EA7를 이용해서 AF로 사용중인데 작고 가벼워서 완전 완소 렌즈지만 최대개방 화질에서의 아쉬움이 늘 맘에 걸리는 상태였기 때문에 35미리 다른 단렌즈에 늘 관심을 두고 있었다. 





요즘 삼양에서 다양한 AF렌즈를 내고 있는데 대체로 쓸만한 녀석들이라서 부담스러운 가격의 소니 렌즈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근래 탐론, 시그마에서도 본격적으로 FE렌즈군들을 출시하고 있어 이제 본격적인 서드파티 렌즈들의 경쟁이 불붙을거 같다. 












이날 챙겨간 85.4GM 렌즈를 대상으로 보케 테스트를 진행해봤다. 1.4렌즈를 쓰는 이유는 최대개방에서 화질도 중요하고 보케모양도 중요한데 마침 주변이 전부 불빛들 천지라 보케 테스트를 해보기 딱 좋았다.





중앙부에서는 둥근 모양의 보케를 확인할 수 있고 주변부에서는 조금 찌그러지는 캐츠아이 보케를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인 보케 형태로봐도 무관할거 같다. 

GM렌즈들이나 주변부 까지 보케를 신경쓰지만 사실 그런 렌즈들은 거의 없으니 말이다.





최대개방에서의 화질은 이미 여러군데 후기에서 아주 좋은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따로 체크해보진 않았고 AF속도도 무나한편.. 

AF시 소음은 주변이 시끄러워서 확인해보지 못했으나 전체적인 화질, AF, 보케 등등을 보건데 상당히 괜찮은 아이템으로 보인다 ~ 









소니 A9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