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소니 A7R III S&Q 슬로우모션 촬영 샘플 보기 ~










오늘은 소니 A7R III의 기능중 S&Q 의 기능에 대해 살펴보자. 


S&Q는 슬로우모션과 퀵모션(타임랩스)를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인데 별다른 어플은 필요치 않으며 카메라에서 노출을 자동설정해서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영상 사이즈는 장축 1920 *1080사이즈로 촬영되며 크기 조절은 하지 못한다. 





S&Q를 촬영하기 위해서는 상단 다이얼에서 S&Q로 먼저 선택해야 한다. 카메라의 영상 버튼을 누른다고 되지 않고 상단 다이얼에서 S&Q로 다이얼을 맞춘다음 메뉴에서 프레임 속도를 조절해 슬로우모션 영상을 촬영할지 퀵모션 영상을 촬영할지 결정할 수 있다. 










메뉴에서 슬로&퀵 설정에 들어가면 녹화 설정과 프레임속도를 조절해 줄 수 있다. 

녹화설정과 프레임 설정을 끝내면 아래에 몇배속 슬로우모션인지 확인할 수 있게 되있어 세팅하기 용이하다. 







녹화설정은 재생되는 영상의 프레임수를 얘기하는걸로 보이는데 보통 초당 29프레임을 사용하니 30p를 사용하거나 퀵모션을때는 24p를 써도 좋을거 같다. 










나는 이번 샘플촬영을 24p에 두고 촬영했다. 프레임속도는 120으로 갈수록 슬로우 모션 촬영이 되며 1로 갈수록 퀵모션 촬영이된다. 







프레임속도는 카메라에서 제시하는 프레임으로 사용 가능하며 따로 본인이 지정할 수 없지만 카메라 내에서 제공하는 프레임이면 어느정도 쓸만한 결과물을 얻어 낼 수 있다. 

가장 아쉬운점은 영상의 사이즈를 1920 사이즈로 지원하는점이 가장 아쉽게 느껴진다. 좀 더 큰 사이즈의 영상을 지원하면 좋으련만... 







아래는 S&Q 를 이용해 실제 촬영해본 영상이다. 

120fps로 촬영했던걸로 기억한다. 


미니 삼각대에 카메라를 세워두고 촬영했으며 1635gm과 55.8 렌즈 두개를 이용해 촬영한 영상이다.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