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미러리스 카메라 A7R3 노이즈 테스트









소니 A7R3의 고감도 노이즈 테스트를 해봤다. 

평소 고감도 노이즈 리덕션을 끄고 사용하는 편이라 NR(노이즈리덕션)을 끈 상태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노이즈 리덕션을 켜고 테스트 한것도 있는데 추후에 리뷰에서 비교해보도록 하고 오늘은 노이즈리덕션 오프 상태에서의 감도차이를 살펴보자. 


감도 ISO100에서 조리개 2.8에 셔속이 5초가 나오는 제법 어둑어둑한 상황에서 테스트를 진행했다. 







미니 삼각대에 카메라를 세우고 2초 셀프 타이머를 이용해서 촬영했으며 JPG 엑스트라 파인으로 촬영했다. 


촬영한 결과물을 어두운곳과 밝은곳, 그리고 컬러가 있는 부분을 크롭해서 살펴보자. 

사진 아래에 메타정보가 나와 있으니 감도를 보면서 노이즈를 살펴보면 될거 같다. 





감도테스트 결과를 보면 개인적으로 그동안 카메라를 사용하면서는 ISO8000 까지만 올려서 사용했었다. 물론 가급적이면 6400이나 3200정도에서 더이상 감도를 올리지 않고 사용했었는데 이번 A7R3는 12800 에서도 쓸만한 결과물을 보여준다. 

노이즈제거를 하지 않고 살펴봤을때 노이즈 입자감이 나쁘지 않아 25600 까지도 웹용으로 리사이즈 사용시에는 써봐도 되지 않을까싶다. 

기술의 발전덕에 이런 노이즈 억제력이라니... 새삼 놀랍기도하고 신기하기도 하다.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