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 화보/개인화보촬영

일반인 개인화보촬영 비오는 거리에서..


오늘은 비오는 날의 개인화보촬영 입니다. 

비오는 날 운치 있는 화보촬영을 위해 일부러 비오는날 밤을 기다려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비오는 날 인물 촬영은 아무래도 주간보다는 야간이 좀 더 멋스럽게 나오거든요 ^^

특히나 화려한 조명들이 있는 거리에서의 촬영은 더 멋지구요 ~^^




생각보다 비가 많이 와서 조금은 힘든 촬영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스트로브를 이용해 조명 촬영을 진행하다가 비는 너무 많이 오고.. 우산들고 카메라들고 촬영하고 세팅 맞추고.. 도저히 무리가 되더군요..

그래서 조명은 포기하고 스냅 형식으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다음 비오는 촬영날에는 촬영 보조를 한명 데리고 촬영을 하던지 해야 할거 같네요 .. 






늦은 시간 진행된 촬영이다보니 의상은 가볍게 한벌만 준비했습니다. 

여러벌 갈아입으며 촬영할 여건도 아니었고 시간도 늦어 오랜 시간을 촬영할 수 없었습니다. 


조명이 있는 건물들 근처를 찾으며 빗방울과 인물의 모습을 함께 담기위해 이곳저곳 거닐기 시작했습니다. 




스트로보를 사용했으면 굳이 조명을 찾을 필요가 없겠지만 플래쉬 사용을 하지않기 때문에 주변 조명을 활용해야 했기 때문에 불빛만 보이면 그 근처에서 사진을 담기 시작했네요 ^^

다행이 홍대에서 촬영이라 워낙에 번화가다보니 불빛들은 많이 만날 수 있었네요 ~^^








앞에 주차 되어 있는 차를 이용하여 묘한 느낌의 사진을 만들었네요 ^^

차창에 비치는 빗방울과 주변 조명이 재미난 컷을 만들어줬네요 ~






이장소가 이번 촬영의 명당장소였습니다. 

조명아래로 떨어지는 빗방울이 눈에 잘 보였으며 모델과 함께 제법 어울리는 분위기를 만들어줬네요 ^^











흑백으로 몇컷 ~ ^^

컬러로 촬영하다 흑백 사진도 몇컷 담았습니다. 

이런날은 분위기 있는 흑백 사진도 은근히 어울리니까요 ^^

다행이 모델분께서 컬러 흑백 모두 마음에 들어하셔서.. 촬영 후 하루만에 모든 사진을 건네드렸네요.. 

딱히 보정을 많이 하지 않아도 분위기가 잘 나온편이어서... 거의 무보정 그대로 쓰기로 했답니다. ~ ^^





이번에는 꼬마 전구를 이용해 보케를 연출해 촬영해 봤습니다. 

비오는데 꼬마전구 까지 들고 촬영하려니.. 여간 힘든게 아니더군요... 암튼 이날은 우산은 들고 촬영을 했지만 비는 다 맞았다는거 ㅜㅜ 

그렇지만 고생한 보람은 나름 있었다는거 ^^ㅎㅎ





웃는 모습이 참 아름다운 분이신데 비오는 날과 어울리게 분위기 있는 모습으로 찍히고 싶어해서 지어본 표정입니다 ^^

사실 웃는 모습이 제일 잘 어울리기 때문에 아직은 분위기 잡는 표정은 조금 어색해 보이기도 합니다만 그래도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비가 오는날의 촬영은 사실 어느정도 비도 맞고 날씨도 좀 쌀쌀하기 때문에 살짝 고생한다 마음먹고 나와야 합니다. 

물론 저도 그만큼 고생이구요.. 그래서 비오는 날 촬영이 쉽지가 않은데.. 다행이 이날은 여러가지로 적절하게 잘 맞아 떨어진거 같네요 ~ ^^





비가 조금만 덜왔으면 도로가에서 지나가는 차량들 불빛과 함께 담고 싶었지만 워낙에 비가 많이와서 차도옆으로 갔다가는 비가 다 튀길거 같아서 그 컷은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 

적당히 내리는 비일때 어울리는 컷일듯 싶네요 ~















비오는 날의 한밤 감성화보 촬영 ~ 

마음만 준비되면 촬영은 그닥 어렵지 않습니다. 약간의 고생을 감수하면 더할나위 없는 나만의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으니까요 ^^










이제 본격적인 장마계절도 오고 태풍의 계절도 올거라 비소식은 자주 있을거 같네요 

올여름엔 비오는 날의 화보촬영을 실컷 한번 해보고 싶네요 ^ ^ 

관심있으신분들은 얼릉 도전해 보시기를 ~









대략 한시간 가량의 촬영이 끝난후에는 따뜻한 커피 한잔을 위해 카페를 찾았네요 ~^ ^

저도 모델님도 제법 추위에 떨었던거 같네요.. 따뜻한 차한잔이 어찌나 그립던지 .. 

이런날은 커피 한잔이 정말 최곱니다 ~












비오는 날의 추억... 

다음에 또 언제 비내리는 날의 감성화보를 찍을지 모르지만 그날이 오면 또 다른 느낌의 사진을 만들어봐야겠네요 ~^^




촬영안내


촬영 카메라 : 소니 a7rm2

촬영 렌즈 : sel85f14gm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