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 악세사리

시그마 mc-11 메타본즈와 la-ea3 af테스트 비교 및 다양한 테스트

시그마 캐논마운트 렌즈 어댑터 mc-11 af테스트 입니다. 

렌즈는 아트 24-35mm f2 렌즈를 사용했습니다. 

여러가지 af테스트 영상을 살펴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시그마 렌즈의 경우에도 렌즈에 따라 af속도 차이를 보이는 편입니다. 

24-35에서 쾌적한 성능을 보여주네요 

아트 사무식에서는 (35.4) 24-35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먼저 24-35를 어댑터와 함께 마운트 했을때의 모습이네요 ~


af 테스트 영상입니다.







다음은 아트 사무식 입니다. 

35mm f1.4 렌즈죠. 물론 캐논 마운트 렌즈 입니다. 

어댑터는 시그마 마운트 어댑터와 캐논 마운트 렌즈 어댑터 이렇게 두가지가 나옵니다.

저는 캐논 마운트 어댑터로 테스트 했네요 ~ 





af 테스트 영상입니다. 

그리고 영상 촬영시 af잡는 것도 담아봤습니다.




다음은 동영상 촬영시 af성능 입니다. 

시그마 공식 지원렌즈들은 영상 촬영시 af를 부드럽게 잘 잡아줍니다. 

캐논렌즈들은 af를 지원하지 않고 반셔터를 누를땐 작동은 합니다만 영상에서 쓸수 있을 수준은 안됩니다. 


영상에서 af는 부드럽게 잘 잡아주고 있으나 렌즈 모터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니 참고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다음은 150-600 입니다. c버전 렌즈이며 엄청난 크기와 무게를 자랑합니다. 

원래는 삼각대를 세우고 촬영 테스트를 하는게 당연하겠지만 무식하게 핸드헬드로 촬영했습니다. ㄷㄷㄷㄷ





손으로 들고 촬영을 하다보니 조금 무리가 있을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다음은 소니 a6000에 마운트 했을때의 af테스트 입니다. 

렌즈는 아트 사무식입니다. 

1세대 a7바디가 현재 없기 때문에 1세대 a7바디 테스트는 못한 대신에 a6000으로 대신합니다. 

a7rii에 비해 부족하지만 나름 쓸만한 ? 정도의 성능은 보여주는거 같은데 개인 기준에 따라 만족도가 다를꺼 같습니다. 





다음은 메타본즈와 라에3 그리고 시그마 mc-11세개의 af테스트 비교입니다. 

렌즈는 동일하게 시그마 35mm f1.4 렌즈로 진행했습니다.

삼각대를 세우고 촬영한게 아니다 보니 촬영조건에서 동일하지 않은 부족함이 있네요 ㅜㅜ

하루에 많은 테스트를 진행하다보니 부족한 부분이 있네요.. 


개인적으로 성능에 대한 부분은 영상을 직접 보시고 판단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간단히 하루이틀 정도 테스트 하면서 느낀점을 정리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시그마에서 지원하는 렌즈들은 네이티브 렌즈들 처럼 모든 af기능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포커스도 작동합니다. 

동영상 촬영시 af작동 부드럽게 잘하며 단점으로는 소음과 떨림현상이 있습니다. 

af 성능은 a7rii에서 a6300보다 조금 나은 성능을 보여주는거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희안한게 캐논렌즈들을 마운트 했을때는 다이렉트로 af를 확 내리꽂듯이 잡는 형상을 띠는데 시그마 렌즈들을 마운트 하고 촬영하면 살짝 울렁거림? 같은게 있습니다. 

특히 근거리에서 포커스를 잡을때 좀 더 느껴지는데 사람에 따라 거슬릴수도 거슬리지 않을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캐논렌즈 테스트는 오이만두, 사무엘2, 신계륵 , 아빠백통, 신형 50.8,16-35ll 을 테스트 했는데 af-s모드에서 모두 잘 작동하였으며 af-c도 작동 합니다.

다만 모든 초점모드나 초점영역을 사용가능한것은 아니고 af-c 사용에 와이드 영역이나 중앙 , 플렉스블스팟 정도 사용가능하네요.. 이부분은 따로 더 자세하게 정리해 봐야 할거 같습니다.



mc-11사용시 네이티브 렌즈로 인식해서 저조도에서 라에3에서 못잡아주는 af를 잡아주는 것 까지는 확인했습니다. 

기타 더 자세한 내용은 정리되는대로 추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


급하게 진행한 테스트다 보니 오류나 실수가 있을수 있음을 고려하시고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