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 악세사리

영상용 7인치 모니터 Viltrox DC-70 개봉기 및 사용기

요즘은 확실히 영상의 시대가 오는거 같다. 

4k영상이라고 고화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한 제품들이 엄청 쏟아져 나오고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에도 영상 촬영이 가능해져서 손쉽게 영상 촬영에 대한 접근이 손쉬워졌다. 


오늘은 이런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로 영상 촬영을 할 때 카메라의 액정만으로 보기에 불편한 부분을 해소해 주는 외장형 7인치 모니터 빌트록스 Viltrox DC-70 를 소개 하려 한다. 







개봉기

아마존을 통해 구입한 빌트록스 7인치 모니터는 대략 배대지를 거쳐 내가 수령하는데까지 2주가 조금 안걸린거 같다. 

저렴한 중국산 제품이다 보니 혹시나 불량이 오지는 않을까 걱정도 하며 노심초사 하면서 기다렸는데 드디어 제품을 받았다. 

하아.. 요녀석을 살까 말까 엄청 고민을 하다 결국 질렀는데 영상을 촬영하기 위함이라기 보다는 카메라 화면을 캡처하기 위한 장비로 주로 쓰게 될거 같다. 










박스는 고급스럽거나 내구성있게 잘 포장되어 있는편은 아니다.. 뭔가 부실해보인다. 

역시 저렴한 가격은 패키지부터 차이가 나긴 하는구나 싶다 ㅜㅜ 

간단한 제품 설명서가 먼저 보이고 안에 모니터와 기타 부품들이 들어있다. 








부품 구성품을 보면 모니터, 핫슈어댑터, hdmi케이블 , 설명서 등이 보인다. 그리고 파우치도 함께 들어있는데 파우치는 사진에 빠졌다. 

파우치는 음... 솔직히 너무 허접해서 과연 저기 담아 다녀야 하나? 싶은 고민에 빠지게 될 정도로 부실하다 ㅜㅜ 그래도 가격이 싸니까... ㅜㅜ 








이녀석의 한가지 좋은점은 야외에서 모니터를 볼때 빛이 강해도 이렇게 햇빛 가리개가 있어 화면을 보는데 크게 방해가 되지 않을거 같다는 점이다. 

아직 야외에서 사용해보진 못했는데 아마 이정도면 머 충분히 괜찮지 않을까 싶다. 







아마도 나는 이녀석을 카메라 리뷰를 할때마다 주로 사용하게 될거 같다. af테스트 같은걸 할때 캡처보드와 함께 동체추적을 하는 카메라의 화면을 캡처하기 위한 장비로 이용할 듯 싶다. 

영상용으로는 아마도 추후에 영상작업을 할때나 가능할거 같다. 










삼각대 소켓 단자는 네면에 모두 있어 다른 장비를 연결 시켜 사용하기 좋으며 모니터를 원하는 방향으로 세울수 있어 좋을거 같다. 

뭐 실전에서는 내가 얼마나 사용할지는 미지수다.. 근데 아마.. 화면을 캡처하면서 소리도 따로 캡처해야 할때는 저기 다른 장비를 연결할 상황이 생기기는 할거 같다. 


아래 사진에는 전원버튼 ,다이얼, usb단자가 보인다. 









후면에는 전원단자와 hdmi 인아웃 단자, 그리고 배터리 수납부가 보인다. 

전원 케이블은 따로 들어있찌 않기 때문에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하려면 따로 구매를 해야 한다. 

배터리 또한 들어있지 않다. 따로 구매를 해야 한다. 소니 배터리를 사용하면 되는데 나는 a900시리즈에 쓰던 배터리를 그대로 장착해서 사용하기로 했다. 

여러가지 모델을 지원하니 찾아보고 필요한 분들은 따로 구매를 해야 할거 같다. 

아마존에서 구입할때 배터리 팩도 추가로 구입할 수 있는곳이 있으니 참고하면 될거 같다. 

나는 이렇게 본체만 구입했는데 배대지 배송비 까지 해서 총 15만원 선에서 해결했다. 정확히는 15만원 조금 안되는 금액이다. 

국내 제품이나 유명 메이커들은 대략 30만원이 훌쩍넘어가는 가격이다. 7인치를 구입하면 5-60만원대 가격도 있기 때문에 내게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이 이녀석이다.

쓰다가 고장나면 버릴 생각으로 구입을 했는데 과연 얼마나 활용할지는 지켜봐야 할거 같다. 








소니 a6300에 장착시켜본 모습이다. 가분수가 너무 가분수다. ㅎㅎㅎ카메라가 엄청 귀여보인다. ㅎㅎㅎ









카메라와 연결하고 전원을 킨 모습이다. ~ ^^

오오.. 정상적으로 화면이 보인다. 주의 할것은 모니터의 전원을 먼저켜고 카메라의 전월을 켜야 한다고 한다. 




대충 카메라와 모니터를 연결했을때는 이런 모습이다. 



실제로 모니터와 카메라 그리고 캡처보드를 연결해서 촬영한 a6300 af 테스트 영상이다. 

소리는 연결되지 않아 촬영하면서 핸드폰으로 따로 녹음을 해서 편집한거다. 





Coptright 2016 yollstory. allrights reserved



위와같은 용도로 주로 사용할게 될 빌트록스 7인치 모니터.. 

치렁치렁 뭔가 엄청 많은 장치를 달고 다녀야 하는 문제가 있지만.. 하아... 그래도 이렇게 말고는 현재 대안이 없는거 같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