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소니 미러리스 인물렌즈 SEL135F18GM 한달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yoll입니다. 

오늘은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렌즈 중 인물렌즈에 적합한 SEL135F18GM 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이미지로 작성된 후기이며 pc 환경에서 보시길 권장합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평어체로 작성되었습니다. 




소니 유저들의 인물사진용 준망원 단렌즈를 선택하라고 하면 늘 고민에 빠진다. 

DSLR 시절에는 자이스 85.4ZA 렌즈와 135.8ZA 렌즈가 서로 치열하게 경쟁했는데 나는 조금 더 가벼운 85.4를 선택했었다. 이유는 무게 외에도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의 보케가 마음에 들어서였는데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에서는 85.4 렌즈는 SEL85F14GM이라는 최고급군 렌즈인 G MASTER 렌즈로 출시된 후 한참동안 135mm 렌즈가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독보적인 인기를 끌었는데 이제 그 경쟁 상대인 SEL135F18GM 렌즈가 출시되면서 많은 소니 미러리스 유저들의 골머리를 썩히게 할거 같다. 


 



오늘 살펴볼 소니 미러리스 SEL135F18GM 렌즈는 약 한달간 사용해본 뒤 작성하는 간략한 실사용 후기이며 지극히 주관적인 부분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개인적으로는 135mm 보다 조금 더 가까운 85mm 화각을 좋아해 sel85f14gm 렌즈를 잘 아껴주고 있었는데 약 한달가량 135gm을 사용해본 뒤 팔오금이라는 걸출한 렌즈를 잊어버릴 정도로 만족스러웠다. 

빠른 AF 속도와 알파 마운트 시절 대비 크게 무겁지 않게 느껴지는 무게감이 컸는데 지금부터 한달간 사용 소감을 살펴보도록 하자.














약 한달간 사용하면서 기대했던거 이상의 만족스러움을 얻을 수 있었는데 알파 마운트 시절 대비 카메라 무게의 가벼워짐도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가볍게 느껴지는 무게 덕분에 무거움에 대한 스트레스를 덜 받아 좋았으며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의 쾌적한 AF, 특히 인물사진에 특화된 EYE AF와 함께 사용했을때 AF성능에서 아쉬운 부분은 없는듯 느껴졌다. 


이번 SEL135F18GM은 소니 A7R4와 A9 두 대의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사용했는데 특히 A7R4의 뛰어난 화질과 함께 했을때 만족감은 배가 되었는데 현재 인물사진 렌즈는 SEL85F14GM 렌즈가 메인인데 알파 마운트에서는 흔들리지 않았던 135미리 화각에 흔들리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으며 수많은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유저들에게 선택장애를 던져주지 않을까 생각된다. 

보통 렌즈들에서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기 마련인데 SEL135F18GM는 짧은 시간에 모든걸 다 짚어내진 못한 탓인지 정말 좋아서인지 딱히 짚고 넘어갈 정도의 단점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만족스러웠으며 인물사진용 준망원 렌즈를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꼭 후보군에 넣고 고민하시는걸 추천한다.




[Copyright 2019.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


' 이 포스팅은 소니코리아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