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 악세사리

HDMI 클램프 스몰리그에서 구입완료 ~^^

영상작업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카메라 악세사리들이 추가되고 있다. 

점점 소소한 악세사리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오늘 살펴 볼 제품은 소니 a6500의 스몰리그 케이지에 함께 사용 할 HDMI 클램프다. 








카메라와 외부 모니터 등을 연결해서 사용할 때 케이블이 빠지는걸 방지해주는 제품으로 케이블쪽을 클램프가 고정시켜줘서 빠지는걸 막아준다. 


스위블 액정이 탑재되었으면 내가 사용하는 용도로는 외부모니터가 필요없는데 소니 A6500은 액정이 틸트 액정이다 보니 셀카로 영상을 찍을때 외부 모니터는 필수가 되버렸다.




요렇게 생긴 녀석이다.. 음.. 처음 모양을 보고 이거 어떻게 체결하지?? 한참을 헤맸다는거.. ㅎㅎㅎ 

케이지도 처음 보고 클램프도 처음 보고 이날 온통 낯선 녀석들을 잔뜩 만난 날이다.






재질은 알루미늄으로 되있고 크기는 3.65*3.4*1.8mm 다. 무게는 22g으로 가벼우며 1/4인치 나사를 이용해 클램프 두쪽을 연결시켜주면서 케이지와 체결하는 형태다. 




클램프를 최대로 벌렸을때 폭은 17.5mm다. 처음 어떻게 장착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조금 헤맸는데 만지작 거리면서 체결 하니 생각보다 쉽게 사용법은 알 수 있었다.






1/4 인치 나사는 동전을 이용해서 돌리면 된다. 따로 나사를 돌리는 도구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나사를 기준으로 ㄱ자 모양이 되도록 장착해주면 된다. 케이지와의 체결안 아주 쉬운편이다. 방향이 어느 방향으로 체결하는지가 처음엔 살짝 헷갈렸다.








케이지에 클램프를 체결하고 실제로 케이블을 연결시켜봤다. 음.. 크게 차이는 잘 모르겠지만 움직이면서 촬영할 때 케이블이 쉽게 빠지지 않고 고정시켜주는 역할은 충분히 할거 같다.





평소에 사용하지 않을때는 저 클램프를 상단 방향으로 돌려서 고정시켜두면 그냥 체결된 상태로 사용가능한데 처음에 HDMI단자 덮개와 클램프가 서로 부딪혀서 어떻게 장착해서 사용해야 할지 몰랐는데 단자 덮개를 먼저 열고 그다음 클램프를 체결해주면 된다. 








아무튼 새로운 악세사리들이 하나 둘 영입되면서 사용법, 체결법 등도 하나하나 익혀가는 중인데 혼자서 아무것도 모른채 이것저것 사서 체결하고 사용하고 하는게 어렵기도 하지만 은근히 재미나기도 하다 ~ ^^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