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 악세사리

스몰리그 카메라 악세사리 더블볼헤드 클램프 구입~

며칠전 알리에서 주문한 클램프 + 더블 볼헤드가 도착했다. 

a6500의 케이지와 함께 사용 할 매직암인데 클램프와 같이 조합된 녀석이다. 








정식 명칭은 더블 볼헤드 클램프라고 하는데 주문 후 도착하기까지 대략 2주일 걸렸다. 

알리익스프레스 스몰리그 스토어에서 구입했으며 세일 때 주문한거라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했다. 





이번 클램프 구입은 내 생애 첫 해외직구 제품인데 그동안 해외직구는 직접하지 않고 와이프나 지인에게 부탁해서 구입하곤 했는데 이제 드디어 직접 해외직구를 하게되었다. 


처음 직구를 해보는거라 어리버리하게 주문하고 배송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배송완료 버튼을 눌러버려 제품이 제대로 안오면 어쩌지?? 노심초사하며 2주를 기다렸는데 아무일 없었다는 듯이 무사히 도착했다. 

믿음이 생긴 스몰리그 스토어.. 다음에도 또 주문하마 !!




작은사이즈라 그런건지 배송번호가 영어로 시작하는 배송번호를 받았는데 요녀석은 택배로 배달오는게 아니라 우편으로 오는거라 우체국에서 그냥 우편함에 넣어두고 가버리니 도착 날짜쯤 되서 직접 우편함을 확인하고 수령해야 한다. 


자칫 잘못하면 분실하기 딱 좋으니 유의해야.. 우체국 EMS 조회를 통해 조회하면 대략 언제쯤 도착할지 확인할 수 있다.





그렇게 마음 졸이며 기다리다 받은 녀석이다. 원래 다른 제품까지 7개 정도 주문했는데 요녀석은 다른 5개와 같이 6개 주문한 제품의 하나인데 어찌된 영문인지 요녀석만 따로 배송이 되었다. 

음.. 아무튼 모든 제품이 무사히 도착했으니 문제가 없었으나 더블볼헤드 클램프만 따로 도착해서 살짝 당황했다. 


나머지 모든 제품은 그 다음날 모두 무사히 도착했다 ~^^





박스를 개봉하면 안에 비닐과 에어캡으로 포장이 되어 있고 비닐을 제거한 뒤의 제품 모습이다. 

스몰리그는 다양한 카메라 악세사리를 판매 하는데 이번에 처음 주문해서 살펴봤는데 대충 제품은 만족스러운 편이다. 가격대비 괜찮은듯 ~






더블볼헤드 클램프는 클램프 하나와 볼헤드에 1/4인치 나사가 양쪽에 있는 매직암이 조합된 녀석으로 클램프로 지지대나 기둥, 혹은 테이블에 고정시키고 볼헤드의 나사를 이용해 스트로보나 모니터 등 다양한 카메라 악세사리들을 연결시켜주는 용도로 사용된다. 


크기는 9.5*8.5*2.5mm 이며 알루미늄 재질로 만들어졌으며 용도는 외부 모니터를 고정시키는 용도로 사용한다. 








클램프는 위에 손잡이를 돌려서 벌려주고 줄여주는데 최대로 벌렸을 때 약 54mm까지 벌릴 수 있고 클램프 내부에는 스크래치나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로 처리되어 있다. 






매직암 쪽의 볼헤드는 가운데 있는 손잡이를 조여주고 돌리면서 조절 가능하며 클램프 쪽에는 3/8 스크류 홀이 있어 다른 제품과 체결이 가능하다.






볼헤드쪽에 달려있는 스크류는 1/4인치 나사로 되있으며 나사쪽에는 안티 트위스트 러버(rubber) 패드가 부착되있어 미끄럼을 방지해준다. 







클램프와 체결되 있는 쪽은 360도 회전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모양으로 체결 시킬 수 있다. 최대 지탱 무게는 1.21kg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왠만한 카메라 악세사리들은 체결 가능하다. 






소니 a6500 카메라 케이지에 더블볼헤드 클램프를 연결시켜봤다. 클램프를 외장 모니터에 체결하고 1/4인치 스크류를 케이지와 연결했는데 원래 사용은 클램프를 책상이나 레일에 고정시키고 모니터를 1/4인치 스크류와 연결시키는 형태로 사용한다. 


다양한 악세사리와 활용하면 클램프와 다른 매직암 조합으로 또 다르게 사용할 수도 있다. 첫 해외직구 제품으로 온 스몰리그 카메라 악세사리.. 

힘겹게 직구에 성공했는데 만족스러운 제품이와서 다행이었던 ~ ^^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