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미러리스 인물용 렌즈 소니 SEL85F14GM 사용기




오늘은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렌즈 중 인물촬영에 대표적인 렌즈라고 할 수 있는 85mm 렌즈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 

현재 소니에서 미러리스 용으로 내놓은 네이티브 렌즈 중에서는 85.4gm과 85.8 그리고 바티스에서 나온 85.8 자이스가 있다. 


그외에도 서드파티에서 내놓은 시그마 아트 85.4 렌즈도 있으며 어댑터를 사용할 경우 캐논 85.4와 85.2 그리고 85.8 등 수많은 85미리 렌즈군들이 있다. 



85.4gm을 사용한지는 대략 2년 정도 되가는데 출시 초창기에 렌즈 체험단을 하면서 2주간 사용해 본 뒤 시간이 좀 지난 뒤에 결국 새제품으로 구입했다. 



SEL85F14GM를 구입하기 전에는 바티스 85.8을 몇개월간 사용했으며 최종 선택까지 고민했던 렌즈는 캐논 85mm f1.2 만투라고 불리는 렌즈였다. 


극단적인 심도 표현이 가능하고 1.2 조리개값이 가지는 캐논 특유의 묘한 느낌이 끌려 최종 선택까지 엄청난 고민을 하다 결국 af 속도 때문에 네이티브 렌즈인 SEL85F14GM를 선택했다. 


렌즈 출시 초창기에는 느린 af 속도 때문에 구입하기 살짝 망설여졌었지만 3세대 미러리스 카메라가 나오면서 이제 af는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올라섰다. 


덕분에 이제는 쾌적한 환경에서 촬영이 가능해졌으며 인물 촬영시 빠지지 않는 필수 렌즈로 자리매김했다. 


오늘 리뷰의 샘플사진은 인물 사진으로 구성했으며  부족하지만 렌즈 성능에 대해서도 살펴봤으니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그동안 담았던 인물 사진 위주로 샘플 사진을 준비했다. 

사진들의 대부분은 보정을 거친 사진들이기 때문에 색감에 대한 논의는 접어두고 봐야할거 같다.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