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 악세사리

미러리스 렌즈 uv필터 겐코 리얼프로 ~


오늘은 필터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 

일반적으로 렌즈를 구입하게 되면 렌즈 앞에 필터도 구입하게 되는데 실제 시중에 나와 있는 필터의 종류는 아주 다양하다. 


고가의 필터의 경우 십수만원대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기도 하고 저가의 경우에는 1만원 이내의 가격대 제품도 있다. 


일반적으로는 중간 레벨의 필터를 사용해주면 되는데 어떤 제품이 중간레벨인지 알기 어렵다면 알려져 있는 필터 제조 업체 네임들에서 중간 가격대 정도의 제품을 고르면 크게 무리가 없다.


익히 알려져 있는 필터로는 슈나이더 B&W, 자이스 필터, 겐코필터, 호야필터, 벤로 필터 등이 있으며 삼양, 시그마, 캐논, 니콘, 후지 등 카메라 업체에서 만들어내는 필터들도 있다.


일반적으로 BW나 자이스 필터는 고가의 라인업에 해당하고 겐코나 호야, 벤로 등은 중저가 제품 라인업이지만 겐코나 벤로 제품에도 고가 라인업 제품들이 있다.


오늘 살펴볼 겐코 리얼프로 필터는 겐코 필터 라인업에서 중간에서 중상위 레벨에 속하는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필터를 구입하려고 한다면 

가격에 무리 없는 범위에서 구입하기 아주 적당한 제품이라 생각하면 될거 같다. 



고가로 갈수록 필터 코팅도 달라지고 프레임의 소재도 달라지는 등의 차이가 있어 렌즈를 떨어뜨릴 경우 내구성에서 차이가 있으며 코팅의 차이에서 오는 차이도 미세하게 있지만 아주 예민한 정도의 사용자가 아니라면 겐코 리얼프로 정도 라인이나 더 고급 제품군으로 간다면 겐코의 셀레스테 시리즈나 BW필터, 자이스필터 정도를 고려해보면 좋을거 같다. 



본 리뷰는 이미지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모바일 보다는 PC에서 봤을때 가독성이 좋으니 컴퓨터로 보시는걸 권장합니다.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


'(주) 썬포토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된 컨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