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 악세사리

벤로 SHD UV L39+ LUCA WMC 필터 구입 ~


얼마전 장만했던 SEL1635GM에 물려줄 필터를 하나 장만했다. 

필터는 주로 BW 아니면 벤로제품을 주로 쓰는데 이번에 벤로에서 할인 이벤트가 있어 82mm 필터는 벤로 제품으로 구입했다. 






현재 가격 할인 이벤트 외에도 제품 구입 고객에게 사은품도 나눠주는데 생각지도 못하고 있었는데 요렇게 사은품이 함께 왔다. ~ 

포스트잇과 PET 물병 클립 캐리-비너 라는 녀석이다. 한마디로 페트병을 딱 잡아서 고정해주는 클립이라고 보면될거 같다.  











이제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시즌이니 이런 클립하나 있으면 좋을거 같긴하다 



일단 광각렌즈라서 필터를 잘 못 사용하면 비네팅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일단 슬림한 녀석으로 골랐다. 제품명은 SHD UV L39+ LUCA WMC 라는 녀석이고 82mm로 구입했다. 

정가는 87000원인데 현재 할인해서 6만원에 판매중이다. 


난 적립금이 있어서 52000원에 구입했다. 



플라스틱 케이스 속에 필터는 안전하게 들어있고 업체에서 설명은 당연히 그럴듯한 말로 좋다는 얘기가 가득이다. 

스펙을 잠시 살펴보면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하고 +H 광학 유리 강화 열처리를 해서 지름14mm (60g) 의 무게추를 1.4m 높이에서 낙하시켜도 깨지지 않는다고 한다. 


고순도 황동프레임을 사용했으며 원색 표현에 강하고 오염과 스크래치에 강한 Nano WMC coting 처리했다. 





사실 저런 스펙들을 실제 확인할 수 있는 길이 없기 때문에 정말 좋은지 어떤지는 잘 모르지만 그동안 벤로 필터를 몇개 사용했을때 딱히 화질저하나 비네팅, 혹은 플레어 등으로 고생한 기억이 없는 편이다. 


그래서 필터를 구입하게 될 경우에 벤로 제품을 자주 애용하는 중이다. 일년중에 할인 이벤트를 두세번 하기 때문에 날짜만 잘 맞추면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알뜰한 쇼핑도 가능하다 ~ ^^


















필터 프레임에는 필터의 특징에 대해 적혀있으며 프레임 끝에는 홈이 파여져있어 필터를 뺄때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돼있다.





필터 두께는 슬림하긴 슬림하다. 핫슈 커버의 두께와 비교해 본 모습이다.





일단 하얀색 종이에 필터를 대봤을때 색이 따로 놀거나 하지 않았으니 일단은 합격.. 앞으로 사용하면서 불편함이 있는지만 확인해보면 될거 같다. 

SEL1635GM 에 물려본 모습이다. 비싼 렌즈인만큼 고가의 필터를 물려줘야 하는데 벤로정도면 쓸만하지 않을까 싶다.













사진 촬영 : 소니 A9

촬영 렌즈 : FE 50mm F2.8 Macro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