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오디오 음향 리뷰

소니 워크맨 마이크로 5핀 USB 충전 변환 젠더 WMP-NMW10 구입.




얼마전 구입했던 소니 워크맨 NW-ZX300.. 지금까 잘 사용중이다. 

워크맨을 사고 악세사리가 하나하나 늘어나고 있는데 첫번째로 케이스를 씌워줬고 이번에는 WM Port  변환 젠더를 구입했다. 

WMP-NMW10 라는 녀석이다. 










소니 워크맨을 충전하려면 전용 충전단자인 WM Port를 이용해야 한다. 요즘처럼 마이크로 5핀 USB가 판치는 세상에 소니는 혼자 독자 규격을 선택하고 있다. 

뭐 나름의 장점도 있으니 그러려니 하겠지만 충전을 하려면 무조건 집에서만 해야하는 상황이 벌어지곤 한다. 


근데 이걸 해결해 줄 수 있는 악세사리가 WMP-NMW10 되시겠다.







소니의 WM Port를 이 젠더를 이용하면 마이크로 5핀 USB로 충전할 수 있게 해준다. 

국내에서는 아직 정식 수입이 안되기 때문에 해외직구로 구하거나 일본에서 공수해 와야 한다. 

나도 일본에서 공수해 온 제품이다. 대략 일본에서 900엔 조금 넘는 가격인데 지인을 통해서 하나 장만했다. 








제품은 아주 간단하게 생겼다. 

그냥 플라스틱 쪼라기에 단자를 변환할 수 있도록 돼있다. 

이걸 이용하면 마이크로 5핀 USB로 충전 가능하고 데이터 전송도 가능하다고 한다. 아직 데이터 전송은 해보지 않았다.

집에서 데이터 전송할 때는 그냥 전용 젠더를 쓰면되니 말이다. 












생김새는 별다른건 없다. 그냥 단순한 플라스틱 조각의 변환젠더다.













젠더의 끄트머리에는 스트랩을 낄 수 있게 스트랩 고리도 있다. 아무래도 작은 크기의 사이즈다보니 분실의 위험 때문에 스트랩 고리를 만들어 둔거 같은데 과연 스트랩을 끼워서 사용 할 일이 있을까???  전용 가죽 케이스에 딸려 나오는 스트랩에 연결해서 워크맨과 체결하면 한방에 해결될 수도 있을거 같은데 일단 덜렁덜렁 거리는게 보기 싫을거 같아서 실제 연결은 시켜보지 못했다.






어쨋건 저렴한 가격으로 야외에서의 배터리 걱정을 조금 덜게 되었다는거 ~ ^^ 그거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럽다 ~ ^^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