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LLERY/PRODUCT

UHS-II 지원 소니 메모리 카드 SF-G64








메모리카드를 두개 구입했다. 

바로 소니 메모리카드 G시리즈 모델이다. 

SF-G64 라는 모델로 읽기속도 300MB/s 쓰기속도 299MB/s를 지원한다. 


소니 A9와 A7R3에서 제대로 연사를 즐기기 위해서는 UHS-II 지원 메모리카드가 필요한데 현재 검색으로 나오는 녀석들은 소니, 트랜샌드, 렉사 등이 있는데 렉사는 직구로 해외구매를 해야한다. 








여러가지를 생각해서 가격 깡패로 불리는 소니 G시리즈 메모리 카드를 구입했다. 

현재 렉사, 트랜샌드, 샌디스크, 소니 중 가장 고가의 가격을 보여주는 녀석인데 속도차이에서 미세하게나마 소니가 앞선다는 얘기가 있지만 사실 그것보단 그냥 왠지 소니 카메라에 소니를 써주는게 안정적일거 같은 막연함 때문에 요걸 선택했다. 어차피 샌디랑 가격차이도 크지 않으니 말이다.






현재 렉사, 샌디 , 트랜샌드, 소니 모두 사용중에 있지만 사실 메모리 카드 때문에 문제가 된적은 없다. 

샌디스크가 한번 뻑난적이 있는데 AS를 보냈더니 바로 무상 교환 해줬으며 현재 렉사 마이크로 SD나 트랜샌드 또한 문제를 한번도 일으키지 않았다. 








다만 트랜샌드와 렉사를 A7R3에 사용할 때 메모리 속도 때문인지 연사 촬영 후 심심찮게 에러? 같은게 발생한적이 있어 그냥 소니 메모리 카드로 교체를 한거다. 

소니 메모리 카드로 교체한 후에는 자잘한 에러같은게 없어졌으니...일단 맘은 편하다. 

암튼 샌디나 트랜샌드 같은 경우에도 그동안 큰문제는 없었기 때문에 그냥 일반적인 용도로 메모리 카드를 구매한다면 좀 더 저렴한 녀석을 살거 같지만 A7RIII와 A9에는 맘편하게 제짝?인 메모리로 ~ ^^







5년 제품 보증을 하고 있으며 아주 비싼 가격 대비 구성은 뭐 다른 뭔가는 없다.






요 메모리 카드를 구입하고 난 뒤 소니 메모리 카드 UHS-I 모델 64기가 짜리도 하나 생겼는데 추후에 속도 비교나 한번 해보는것도 재미날 듯 ^^

거기다 클래스4짜리 32기가 메모리도 생긴.. ㅎㅎ 

요즘 클래스4를 어디다 써야할지..음.. 일단 고민좀 해봐야할..







암튼 이제 메모리 걱정은 그만하고 열심히 사진만 찍는걸로 ~ ^^





소니  A7RIII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