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하이엔드카메라 끝판왕 소니 RX100M5 사용기 ~






사진을 취미생활로 즐기면서 다양한 카메라들을 사용해보고 있다.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보기도하고 체험단 등을 통해 사용해 보기도 한다. 


1인치 센서를 채택한 하이엔드카메라 소니 RX100M5. 벌써 5번째 시리즈 까지 출시가 된 상황이다. 


1인치 센서 카메라는 캐논에서 나온 두대의 카메라를 사용해봤었고 소니 제품은 전천후 망원줌을 가진 RX10M3 정도 사용해 봤었다. 


하이엔드카메라 끝판왕이라 불리는 RX100M 시리즈는 중간 중간 지인에게 잠시 빌려 사용해 본게 전부인데 아마 RX100M2 였던걸로 기억한다. 


작년 이맘때 쯤 부터 RX100M5를 사용했는데 주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들고다니다보니 한쪽에 넣어두고 사용을 거의 하지 못하고 있었다. 


크롭 바디 미러리스 카메라도 몇대 사용중인지라 1인치 센서 카메라엔 거의 손이 가지 않고 있다가 이번 여름 무더위덕에 미러리스 카메라도 들고다니기 귀찮고 부담스럽게 느껴져 열심히 RX100M5를 사용하게 되었다. 


이제 RX100M6 를 출시할 타이밍이 다가 오기에 더 늦게 전에 리뷰를 한번 작성해 보고자 맘 먹고 작성해본 사용기다. 


오늘 리뷰는 이미지로 작성된 리뷰이며 텍스트로 작성한 리뷰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글씨가 작아 보일 수 있으니 컴퓨터에서 보시길 권장한다. 




조수석에 타고 차량을 이동하면서 지나가는 버스를 동체추적하면서 연사로 촬영해본 사진이다. 












역시나 운전해가는 중에 조수석에서 좌측에 지나가는 트럭을 동체추적을 하면서 연사로 촬영해봤다. 

아래에는 실제 연사 촬영 후 핀이 맞았는지 확인 작업을 해봤는데 전체적으로 AF는 잘 따라가주었고 대부분의 사진들이 초점이 맞은 상태였다. 













4K 영상을 이용해 촬영한 영상이다. 영상 옵션에서 화질을 4K로 설정하고 보시면된다. 















먼저 960fps로 촬영한 영상이다. 

비오는날 떨어지는 빗방울을 담아봤다. 







다음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바람에 돌아가는 바람개비를 슬로우모션으로 담아봤다. 

480fps로 촬영한 영상이다.








아래 샘플사진들은 보정을 거친 사진들이며 일반 스냅과 풍경, 음식사진 등 비교적 다양한 상황에서의 샘플 사진을 담으려고 한 편이다. 

인물사진의 경우 주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다보니 상대적으로 하이엔드 카메라인 RX100M5 담은 사진은 적은거 같다. 









똑딱이 카메라로 불리는 컴팩트 디카들은 이런 접사 촬영이나 다양한 환경에서 촬영이 용이하다. 







RX100M5의 사진효과중 하이컨트라스트모노를 이용해 촬영한 후 밝기 조정만 거친사진이다. 






가벼운 카메라를 들고다닐때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그냥 일상에서 이것저것 사진을 많이 남길 수 있는 점인거 같다. 

아무래도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가볍게 꺼내 촬영을 할 수 있다보니 소소한 스냅들을 자주 담게 되는거 같다. 





















많이 담지 않았던 인물 사진 중 그래도 남아 있는 몇장 중에 한장 ~ 


















































개인적으로 소니 카메라의 사진효과중 하이컨트라스트모노 효과를 참 좋아한다. 

진득한 흑백 느낌에 거친 입자감이 나타나는 효과인데 뭔가 심심한 피사체도 그럴듯하게 만들어주는 마법같은 필터기능이다. 






















벌써 작년 가을에 담았던 사진인데 이제 다시 가을이 온거같다. 

















작년 가을 선유도공원에서 담았던 가을~

올 가을에는 얼마나 사진을 찍으러 다닐 수 있을런지 모르겠다. 

































하이엔드카메라 RX100M5로 담은 야경 사진 샘플들.. 

빛갈라짐에 대해 전혀 기대도 안하고 있었는데 의외로 쓸만한 빛갈라짐을 보여줘서 기분 좋았던.. ㅎㅎㅎ 


























































다음은 먹짤 샘플들.. 

하이엔드카메라들의 대부분은 접사 기능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들이대기 촬영하기 좋다. 

그래서 먹방 촬영이나 블로그용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 특히 영상에 대한 성능도 좋아 블로거 들에게 유용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거 같다. 


















다음은 풍경사진 샘플들이다. 

매번 바쁜 일상 때문에 풍경사진을 담으러 갈일이 많지 않은데 그래도 몇번의 출사에서 담아본 풍경사진들이다. 



















































다음은 스윕파노라마를 이용해서 담은 사진이다. 

소니 카메라의 장점 중 하나인 스윕파노라마 기능.. 손으로 들고 촬영해도 파노라마 사진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이상으로 하이엔드카메라 RX100M5 의 사용기를 마무리 합니다. ~



Copyright 2017 Yollstory. All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