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이벤트/NEWS,이벤트,체험단

cj통운 대한통운 스미싱주의 도로명 불일치로 낚시하네요..

며칠전에 갑작스럽게 문자가 왔었네요.. 음.. 도로명 불일치?? CJ통운?? 음.. CJ면 대한통운?? 아무튼 자주 대한통운 CJ택배로 물건을 받는지라 이게 뭔일이지 ? 하면서 저 링크를 클릭할뻔했네요..

 

곰곰히 생각해보니 딱히 택배올꺼리가 없었고 그동안 잘 오던게 도로명 불일치로 문자를 보낸다? 문자를 보낼 정성이면 그냥 전화로 물어보면 될거같은데? 하는 생각이 들어 얼릉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 두둥... 네.. 스미싱 문자더군요..

 

CJ대한통운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문구도 공지로 딱 띄어 놓았더군요 .. 음.. 이름에 번호까지 정확하게 알고 스미싱을 한다는건.. 분명히 개인정보가 어디선가 유출되었다는 소리겠네요.. .. 망할 놈들..

 

아무튼 저 링크를 클릭하면 대한통운과 흡사한 사이트로 안내해서 휴대폰 번호로 조회를 하게 만들고 추후에 뭔가를 설치하라는 식으로 유도해서 스미싱을 한다고 합니다. ...

 

따라서 혹시나 문자를 받으면 대한통운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확인을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아.. 정말 스미싱의 수법이 날이갈수록 지능화되어.. 소비자들은 점점 피곤해 지는거 같네요. .

 

 

 

스미싱 신고는

사이버 경찰청 : 국번없이 182

KISA : 국번없이 118 이라고합니다 ~

 

 

Copyright 2017.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