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리뷰/음식&한잔

홍대에 곱창집이 많아졌네요 슈퍼곱창에서 ~

홍대는 참 많은 음식점들과 카페, 술집들이 생겼다 없어지고 유행에 발빠르게 반응하는 동네인거 같습니다. 

예전에 먹자골목 쪽에 곱창집이 줄지어 있었고 전철역 근처에도 곱창집이 몇개가 있었는데 요즘에는 눈에 보이는 곱창집이 줄어든 느낌이었는데 요근래 다시 상수역과 합정역 사이 중간쯤에 많은 곱창집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 



오늘은 그중 슈퍼곱창이라는 곳을 찾았습니다. 


홍대쪽에선 예전에 방짜 라는 곱창집을 애용했었는데 없어지고 나선 마땅히 먹을만한데 없어서 전전긍긍하고 있었는데 많아진 곱창집이 반갑기만 합니다 ~ 














슈퍼 곱창.. 이름부터 거창합니다. 

홍대는 다 좋은데 주차가 힘들어서 늘 애를 먹네요.. 이날도 몇바퀴 돌다가 겨우 주차를 했네요.. ㅜㅜ 

주차장이 완비된 가게를 찾기가 참 힘든거 같습니다. 











앗 조명때문에 가격이 제대로 안찍혔네요 ㅜㅜ 

대략 가격은 18000원 전후 하는거 같네요.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닌거 같습니다. 

곱창보다는 개인적으로 대창을 좋아하는데 오발탄, 연타발 요런데 아주 조아라 합니다. ㅎㅎㅎ...


오발탄 그 맛은 정말 크... 









가게 앞쪽 야외에서 먹을 수도 있고 가게 안에서 먹을수도 있습니다. 

지나면서 보면 늘 손님들이 많아서 여기 맛있나? 하는 생각에 이곳을 찾았는데 사실 근처에 있는 곱창집들 전부다 손님들이 많더군요 .. 

요즘 곱창이 인기인가 봅니다. 










먼저 개인 소스가 나왔습니다. 

기름장과 간장소스? 같은게 나왔네요 ~ 

전 개인적으로 간장소스? 요게 입에 더 맞더군요.. 살짝 칼칼한 맛도 있으면서 짭쪼름한.. 










이날 오후 2시 정도부터 촬영을 하고 한끼도 못먹다가 늦은 저녁 9시 쯤에서야 식사를 하러 와서 배가 엄청 고픈 상태였습니다. 

곱창 1인분과 모듬으로 주문하고 기다리니 요렇게 세팅이 되어 나왔네요 

특이한게 요렇게 라면을 반개 넣어서 먼저 끓여주네요 ~ 

요거 은근히 맛나더군요 .. 국물맛도 좋고.. 라면이 한개였으면 더 좋았을듯? ㅎㅎㅎㅎ 










간과 천엽입니다. 

ㅎㅎㅎ 곱창 막창집에 가면 주로 나오는 기본 메뉴중 하나죠 ^^ 

모델님은 요거 안먹는다고해서 제가 다 먹었네요 .. 크.. 두접시 먹었습니다. 비교적 신선해 보였으며 냄새는 안나는편이었네요 


















드디어 등장한 곱창고 모듬입니다. 

미리 초벌구이 다해서 나오기 때문에 나오자 마자 염통부터 먹으라고 하더군요. 

직접 손질을 해주기 때문에 그냥 먹기만 하면 되는 분위기 입니다. 










요녀석이 염통입니다. 

과연 맛이 어떨까? 살짝 기대감에 부풀어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곱창은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거 같네요 ~ ^^









먼저 염통 한입.. 

음.. 생각보다 살짝 질긴감이 있네요.. 첨에 먹고 어?? 왜 이렇게 질기지 ? 했네요.. 좀 아쉬운 부분이었네요.. 

가격이 저렴한?편은 아닌거 같은데 좀더 퀄이 좋았으면 하는 생각이었네요 









곱창의 내용물들을 보면 막창도 보이고 대창 떡, 감자등이 보입니다. 

떡사리는 쫄깃하니 괜찮았습니다 ~ 

곱창은??음... 역시 살짝 질긴 느낌이네요..









막창은.. 살짝 질긴 느낌이었으나 씹을수록 고소한맛이 올라오는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음식 수준은 그냥저냥 고만고만했네요.. 생각보다는 아쉬운편이었네요.. 


다른 곱창집들은 어떨지 급 궁금해지는 순간이었네요 









곱창을 다 먹고 나서 주문한 볶음밥.. 

일단 한개만 주문했습니다. 비쥬얼은 아래와 같아요 ~^ ^

가운데 계란을 요렇게 넣어주네요 ㅎㅎㅎㅎ 

볶음밥은 무난하니 맛나게 먹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맛에서 좀 질긴편이어서 아쉬운편이었는데 주변에 다른 곱창집들과 비교를 좀 해봐야할거 같네요.. 







소니 rx10m3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