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리뷰/음식&한잔

강서구청 청년다방 차돌 떡볶이 강추


날씨도 꾸물꾸물하고 딱히 입맛은 안땡기고.. 그렇게 뭘먹을까 고민을 하다 주변검색을 해서 찾아낸게 바로 청년다방이란 곳입니다. 

알고보니 프랜차이즈 떡볶이 집인데 여태 보지 못하다가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커피와 함께 떡볶이도 파는 아주 묘한 그런 분식집? 인듯 합니다. 아무튼 떡볶이가 과연 어떨지 기대하며 길을 나섰습니다. 

다행이 가게앞에 차 한대 정도는 간신히 주차할 수 있는 정도의 공간이 있어 무사히 주차를 할 수 있었네요 ~






일단 간판을 보면 뭔가 이게 뭐하는곳일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묘합니다. 

명품 떡볶이를 표방하는데 간판의 디자인은 명품스럽지 않습니다. ㅎㅎㅎ 아주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그런 올드한 분위기의 간판 입니다 ~ ^^

나름 정감있고 좋습니다. 






강서구청에 있는 청년다방을 방문했는데 가게는 제법 아담하지만 넉넉한 편이었습니다. 

가게 구석구석 재미나게 꾸며놓은것들이 많아 이곳저곳 눈길을 주게 되더군요 .






아아.. 여기의 컨셉은 도대체 뭘까요?? ㅎㅎㅎ 도무지 종잡을수 없지만 뭔가 병맛같은 컨셉이 은근히 맘에 듭니다. ㅎㅎㅎ 

그리 어색하거나.. 나빠 보이지 않네요 . 그저 재미나게 봐줄만 합니다 ~






명품 떡볶이라.. 

과연 얼마나 맛날까?/ 그동안 유명하다는 떡볶이들을 먹어보면 다 그냥저냥 떡볶이는 떡볶이 뿐이었는데 여기라고 뭔가 특별한게 있을진 의문이었네요 







메뉴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통큰 오짱 떡볶이와 차돌 떡볶이가 대표적인 메인 떡볶이 같습니다. 

우리는 차돌 떡볶이로 주문을 하기로 했으며 둘이서 중자를 시켰습니다. 음.. 가격이 13,000원이면 떡볶이 가격치곤 상당히 비싸다고 봐야할거 같네요 

그외에 맥주에 커피도 있으며 튀김, 식사류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네요 


떡볶이에는 토핑도 추가가능 했는데 저희는 꼬불라면을 하나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 ^^





그렇게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기 시작했네요 ~ 

가게 내부도 사진을 찍어보며 이곳저곳 두리번 거리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자 오래지 않아 등장한 차돌 떡볶이 입니다. 

우와.. 비쥬얼이 끝내줍니다. 

차돌의 양이 생각보다 엄청 많습니다. 라면 토핑을 추가하지 않아도 될뻔했네요. 양이 많아서 둘이서는 조금 부담스러운 양이네요 . 아무튼 비쥬얼에 완전 놀랐네요 .. 





떡볶이의 떡은 밀가루 떡볶이 입니다. 보통 즉석 떡볶이라 하면 쌀떡볶이가 많았던거 같은데 요기는 밀떡으로 즉석 떡볶이를 하네요 ~ 

한가지 신기한점은 떡볶이 떡이 가래떡 처럼 아주 길게 생겼다는 겁니다. 그래서 가위로 잘라서 먹어야 하는데 한번 보시죠 ~ 






바로 요렇게 길게 생긴 떡입니다.ㅎㅎㅎ 완전 신기했습니다. 

조금 귀찮긴 해도 저 떡을 가위로 스윽 잘라서 먹기좋은 크기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둘이서 왔는데 떡볶이에 라면 토핑 추가에 거기다 튀김도 시켰습니다.. ㄷㄷㄷ 

와이파이님이 매일 살쪘다고 걱정하더니.. 다 이유가 있네요.. 이렇게 다 먹지도 못할만큼 다 시켜버리다니.. 






대충 떡볶이가 다 되어갈때쯤.. 차돌부터 시식에 들어갔습니다. 

불향기가 가득한 차돌이네요.. 





야들야들 불향기가 가득해서 입안에 한입 넣으면 정말 불냄새가.. 입속 전체에 감도네요 ~ 맛은 굳 입니다. 

아주 만족스러운 수준이네요 ~^ ^







그리고 떡볶이의 수준도 이정도면 굳이네요 ~

뭐 다른 떡볶이랑 특별히 다른맛은 모르겠지만 떡의 생김새라든지 차돌이라던지 충분히 다른 매력은 많이 갖춘듯 합니다. 

떡볶이도 제입엔 맛있었네요 ~^ ^ 






라면 사리를 추가했으니 라면도 불기전에 열심히 먹어줘야 합니다 ~ 





그리고 각종 튀김들. 

튀김도 그리 느끼하지 않고 바삭하게 잘 튀겨져 나옵니다. 

전체적으로 이날 주문한 모든 음식의 퀄리티는 괜찮았네요.

떡볶이 가격이 좀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퀄리티나 양을 생각하면 그리 비싸게 안느껴지네요. 






차돌떡볶이에 들어있던 만두 ~^ ^ㅎㅎㅎ 

하나하나 음식들이 괜찮았네요. 요거 청년다방.. 커피맛을 보고 싶었으나 배가 너무 불러 커피맛은 보지못하고 왔는데 담엔 커피도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참참.. 그리고.. sns 에 즉석에서 올리면 요런 쿨피스 서비스가 나오더군요 ~ 

즉석에서 인스타에 포슿팅하고 요렇게 서비스로 받았네요 ^^ㅎㅎ

청년다방. .. 신개념 떡볶이 가게 인데 아마 앞으로 유명세를 떨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미 유명해져있는건가요?? ㅎㅎㅎ 아무튼 만족도가 아주 좋았던 청년다방이었네요 ~


강서구청 청년다방은 드롭탑 옆에 있는데 강서구 화곡동 1116-5 번지로 가면되네요 ^^





소니 A7RII + 24-70GM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