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블루투스 스피커 야마하 TSX-B15 간단 사용 소감~


야마하 블루투스 스피커 TSX-B15

얼마전 카메라를 장만하고 예판 사은품으로 받은 블루투스 스피커다. 

집에서 쓰는 블투 스피커가 하나 있는데 데스크탑이 두개다 보니 블투 스피커가 하나 더 있으면 좋을거 같아서 설치해 보기로 했다. 

요즘 많은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나오고 있는데 이녀석은 가격이 10만원대 한다. 

저렴한편은 아닌듯? 싶다. 










개봉기


먼저 박스를 보자.

야마하 마크가 떡 하니 보이고 패키지의 디자인은 뭔가 좀 촌스러워 보인다. 뭐 사실 그닥 이뻐보이진 않는다. 이걸 팔아야 하나 그냥 써야 하나를 거의 한달간 고민을 하다 오픈하기로 한거다. 

소비 전력은 11W이며 전압은 12V  1.5A라고 한다. 제조국은 중국이다.. 










먼저 박스를 열면 안전상의 주의에 관한 글귀가 있는 용지와 사용설명서 보증서 등이 들어 있다. 

대부분의 전자제품과 비슷한 구조로 되어있다. 








박스안에 들어있는 모든 구성품을 꺼내 보았다. 

구성품은 간단하다. 스피커, FM라디오 안테나, 전원아답타 이렇게 구성되어있다. 조금 아쉬운점은 AV케이블이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블루투스 스피커니까 당연히 블투로 들을 수도 있지만 라인을 연결해서 들을 수도 있으니 기본 제공 한개만 해줬으면 하는 작은바램이 있었으나..ㅜㅜ... 큰 바램이었던거 같다.. ㅎㅎ 

사실 다른 블투 스피커에도 연결잭은 들어있지 않았다. 데스크탑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겐 블투로 듣기보단 라인으로 연결해서 듣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요런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써준다면 더 좋을거 같다...








 디자인 살펴보기

근데 야마하 TSX-B15를 살펴보니 신기한 구석이 많은 녀석이다. 

알람기능도 있고, 시계기능에 라디오 청취도 된다. 헐... 무슨 스피커가 하는일이 이렇게 많지? 

마냥 신기해서 이것저것 만지작 거리며 세팅을 해보았다. 알람은 세팅하지 않았고 라디오도 한번 들어보고 시계도 맞춰보고.. 은근히 만지작 거리는 재미가 있었다. 







후면에는 각종 단자 연결부위가 있다. 전원 연결단자, FM안테나를 연결하는 부위, 충전 단자 등이 보인다. 

USB포트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충전이 가능하다. 정말 신통방통한 스피커라 할수 있겠다. 








아래쪽 바닥면은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해둔게 보인다. 

총 무게는 0.9kg 이며 180 * 100 * 200 사이즈다. 컬러는 블루 , 블랙, 라이트그린, 베이지, 레드 컬러가 있다. 

내가 받은것은 레드다 ^^











디자인은 은근히 잘 빠져서 인테리어 소품처럼 사용해도 될거같다. 시계 기능도 있어 어딘가에 두면 유용하게 쓰일거 같다. 

일단 디자인이 주변 소품과 잘 어울려 좋다. 

사실 나는 청음이나 이런거엔 둔한? 아니 무지한 편이기 때문에 소리가 좋고 나쁘고에 대한 판단은 참 어렵다. 

그냥 음질을 들어봤을땐 아주 좋다?는 잘 모르겠고 그냥 무난한 컴퓨터용 스피커 정도 될거같다. 물론 아주 저가형 스피커 보단 낫다고 생각한다 ~^^


어쨋건 개인적으로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음질에 대한 큰 기대는 안하기 때문에 그냥저냥 만족하는 편이다. 어차피.. 사은품으로 받은거기도 하고... ㅎㅎㅎ










 성능 살펴보기


일단 페어링은 참 잘된다.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로 소니꺼를 쓰고 있는데 충전이 되는 방식이어서 휴대하기 좋은 녀석이긴 한데 페어링이 자동으로 잘 안된다는 단점이 있었다. 

근데 이녀석은 데스크탑에 블루투스 리시버? 같은걸 하나 꽂아두고 처음에 연결해두니 그다음 부터는 자동으로 잘 연결해준다.

소리가 지속적으로 나지않는 순간에는 스피커는 절전모드로 들어간다. 참으로 똑똑한 녀석임에 분명하다. 










시간 설정이나 각종 설정은 생각보다 간편했다. 

사용설명서를 보지 않고 그냥 만지작 거리다보니 대충 다 맞출수 있는 정도 수준이다. 

가운데는 전원버턴이 딱 이쁘게 자리 잡고 있다. 










다행이도 내 컴퓨터가 있는곳 주변은 대부분 화이트 컬러에 검정색 기기들이 자릴 잡고 있는데 야마하 스피커도 블랙에 레드컬러.. 아주 잘 어울린다. 










주변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에 무난한 음질. 페어링이 잘되는... 하지만 휴대용으로 쓰기엔 좀 무리가 있는? 그런 야마하 TSX-B15 간단 후기였다 ~ ^^


Coptright 2016 yollstory. all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