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리뷰/음식&한잔

성산일출봉 등경돌 식당..갈치조림과 고등어구이~

성산일출봉을 갔다가 주변에서 밥먹을데가 없나 인터넷 검색을 시작했다. 

이래저래 검색해보다 등경돌식당이란곳을 찾게 되었다. 


사실 요즘은 인터넷 보고 찾아가면 실패하기 쉬워서 직접 가봐야 정확히 알 수 있는데 여러군데 검색해보다 결국 여기로 선택했다. 
















일출봉 등경돌식당.. 뭐 이곳저곳 티비 방송도 된곳인듯..

솔직히 제주 음식은 그렇게 맛있따? 이런집은 잘 없는듯.. 그냥 재료가 좋다보니 음식맛도 좋은? 그런 느낌이었다. 

제주 오면 꼭 먹어보는게 회. 전복죽 정도인데 오늘은 뭘 먹을까 살펴보기로했다. 













제주오면 빠질수 없는게 바로 갈치.. 

갈치조림과 고등어 구이로 선택했다.


뭐 해물 모듬 뚝배기도 하나 추가로 맛을 보기로 했다. 

우리 일행은 모두 7명이었는데 대충 7명이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사이즈로 주문... 대부분의 여성분들이라.. 그리 많은 양이 필요하지는 않았다. 















먼저 나오는 기본 반찬들.. 

시간이 식사시간은 아니어서 가게는 아직 조금 한산한 분위기였다. 

시간이 좀 지나니 손님들이 많아지기 시작했다. 


기본 반찬들은 대체로 맛이 괜찮았고 깔끔하게 나오는듯 ^^













요즘 자주 먹는녀석이다.. ㅜㅜ 

말도 안되게 위장병이 생겨 이녀석을 자주 챙겨먹는데 사실 맛난지 어떤진 모르겠다. 

그냥 몸에 좋다고 하니.. 잘 챙겨먹고 있는중이다.. 













나머지 반찬들... 모두 그냥저냥 무난하게 먹을만한 정도 ^^

특별히 맛있따 맛없다를 논하기는 힘들고 다들 괜찮다. ~ ^^










































원래 계획에 없던 메뉴인데..맛이나 보자싶어 주문한게 욘석이다.. 

개인적으론 맛이 괜찮았다 ^ ^약간 된장찌개 맛? 비슷하기도 하지만 어쨋던 개운한 국물이 괜찮았던 ^^














아.. 내가 좋아하는 고등어 구이다.. ㅎㅎㅎ 

고등어 구이.. 왜 좋은지는 모르지만 사랑한다.. ㅎㅎ

실은 고갈비를 더 좋아하는데 양념이 싹 배어있는 그녀석은 없어서 요.. 고등어구이로 대신했다. 














그리고 제주에서 빠질수 없는 갈치조림.. ㅎㅎ

예전에 왔을땐 갈치구이를 실컷먹었었는데 이번엔 조림이다 ~ ^^


뭐 실컷 먹을 그럴 분위기는 아니지만.. 아주 맛나게 먹어줄 준비는 되어있다. 











대충 한상 차림을 펼치니 요런 비쥬얼이다 ^ ^

다들 식사를 위해 대기중.. ㅋㅋㅋㅋ 














고등어 구이의 고등어는 살이 통통했다. ㅎㅇㅎㅇ 

사실 옥돔도 먹어줘야 하지만.. 뭐 어쨋건 고등어로 퉁.. 

맛은 ?? 좋다.. ㅎㅎㅎㅎ 

워낙에 고등어를 좋아해서 그런지.. 어쨋건 밥이 술술 넘어간다. 밥도둑이다. ㅎㅎㅎ















갈치조림은 칼칼한 국물이역시 중요한데.. 요기 등경돌 식당의 갈치조림도 나름 괜찮다.. 















전체적인 소감은... 아주 맛나게 식사를 했다는거 ^^


사실 정말 음식맛이 맛있다?? 이건 잘 모르겠지만...만족스럽게 맛나게 잘 먹은듯  ^ ^

아무래도 여행와서 먹는 음식인데.. 기분좋은 적당한 서비스와 분위기가 좋으면 뭔들 맛나지 않으랴.. 


전체적으로 음식맛은 괜찮다.. 엄청난 맛집을 기대하지만 않으면 충분히 한끼 해결을 위해 갈만할듯 ^^





Coptright 2016 yollstory. all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