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 화보/개인화보촬영

개인화보촬영 우음도에서...

오랜만에 우음도를 찾았네요..

이번 촬영은 지난 늦가을에 작업한 촬영 결과물이네요 ^^

바빠서 정신없이 보내느라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게되네요 ~ 




우음도는 풍경 사진 찍으러 가도 좋고.. 셀프웨딩이나 화보촬영의 장소로 각광받고 있어요 ^^

저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소인데 자주 가게되진 않더라구요 ㅜㅜ 

뭐 수섬, 우음도, 형도 등으로 나뉘어져 있어 그곳마다 느낌이 다 다른데 오늘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얘기하는 우음도에서 촬영을 했네요 ~














빛이 한창 좋을 시간에 맞춰서 갔는데 아직은 빛이 좀 쎄더군요.. 마침 웨딩 촬영을 하는 커플도 있어 조금 기다려가면서 촬영을 했네요 ~ 

눈부셔서 눈을 제대로 뜨지 못할 상황이었네요 ^^





















야외촬영시 이렇게 빛이 쎄면 눈을 제대로 뜨기 힘들기 때문에 야외촬영은 시간을 잘 생각하고 촬영을 해야 합니다. 

해지기 한두시간 전 그 타이밍이 가장 좋을 시간이랍니다 ^^

여유있게 도착했기 때문에 슬슬 워밍업을 하면서 일단 몇컷 촬영을 시작했네요 ~














2015년에는 처음으로 수섬도 갔었는데 다시 찾아가려면 잘 찾아갈지 자신이 없네요.. 어찌저찌 가다가 찾은게 수섬이었거든요 ㅎㅎㅎㅎ 

하지만 우음도도 충분히 멋지기 때문에 아쉬움은 없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수섬 촬영을 나가야겠어요 ^^


멋진 수섬 촬영을 위해 촬영하실 모델분이 등장하시길 기다려 봅니다 ~ ^^


 


 














이날 촬영은 반사판과 스트로보 모두 준비해서 갔습니다. 

보통 저는 그런 기타 장비 없이 순수 자연광으로만 촬영을 하는데 이날따라 이것저것 챙겨간게 많네요 ~ 

주로 수동렌즈를 이용해서 촬영을 많이 하는데 이날도 수동렌즈와 af렌즈 겸해서 촬영을 했네요 ~












요녀석은 헬리오스 85mm f1.5 렌즈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렌즈인데 몽환적인 분위기를 잘 내어주기에 애용한답니다. 

지금은 제 손에 없는 렌즈인데 다른 85미리가 대기중이랍니다 ^^














미소가 아름다운 여성분이었어요 ^ ^이제 20대 후반이되었는데 화보 촬영 의뢰가 인연이 되어 아직까지 연락 하며 가끔 촬영도 함께하고 지내고 있네요 ^^

이때까지만해도 취업준비를 위한 시험도 준비중이셨는데 ^^ 낮에는 빛이 너무 강해서 눈뜨기 힘들어 슬슬 워밍업으로 촬영을 몇컷하고 해가 좀 떨어지기를 기다렸습니다.


이제 시간이 조금 지나고 해가 슬슬 떨어지고 있습니다. 

빛도 조금 더 흩어지며 자연스러운 빛을 내주고 있네요 ^^

이때는 정말 바쁘게 움직여야 합니다. 야외에서는 조금만 이동해도 시간이 지체 되는데 우음도는 특히나 넓어서 장소 이동하다보면 시간이 금새 가버리기 때문에 시간 조절을 잘해야 합니다.













 



우음도에는 많은 왕따나무가 있는데 오늘은 요기 작은 왕따나무 앞에서 많이 촬영했네요.. 


사실 큰 왕따나무 쪽으로 가다가... 관리인께서 들어가면 안된다고 하셔서.. 중간에 나와야 했네요.. 시간이 조금 늦으면 출입을 통제 한답니다. 












 



미소가 아름다운 분이지만 이렇게 분위기 있는 모습도 참 잘어울립니다 ~ ^^

조만간 스튜디오 촬영을 한번더 하기로 했는데 늘 바쁜 일정에 시달리느라 시간을 만들기가 쉽지가 않네요 ~













































 





이번에는 보이그랜더 녹턴 35mm f1.4 렌즈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수동렌즈를 바꿔가며 조리개링과 초점링을 돌려가며 찍는 재미도 좋지만 사진의 느낌도 af렌즈들과 상당히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수동렌즈 사용을 포기할수 없는데요 많은 분들이 수동렌즈 촬영한 결과물을 더 선호 하셔서 계속 사용하고 있답니다. 


수동으로 촬영할 경우엔 많은 컷을 남발하며 찍기는 힘들고 한컷 한컷 정성들여서 촬영해야만 한다는거 !! 











 










 




이날 의상은 세벌 정도 준비했습니다. 

첫번째 의상이 바로 지금 보고 계신 화이트 원피스인데요.. 레드원피스와 블랙까지 총 세벌이었답니다. 

아쉽게도 블랙 의상은 제대로 촬영을 마치지 못하고 지나가버렸는데요 다음 스튜디오 촬영때 입으시면 될거같아요 ^ ^















보통 메이크업과 헤어는 모델분이 직접 준비해 오신답니다. 

직접 본인이 하기도 하고 미용실에서 준비해 오시기도 합니다. 

소품준비도 모델이 직접 해오시는데요 이날 소품은 부케를 이용했습니다. 

사실 저런 꽃다발 조화 정도는 제가 준비할 수도 있지만... 같은 부케로 여러명을 촬영하다 보면 사진이 거기서 거기기 때문에 직접 준비해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요 컨셉은 참 이쁘게 나와서 대형인화까지 해드렸네요 ~ 

캔버스 천에다가 인화를 해드렸는데 완전 마음에들어하셨다능 ^^ 

저도 이날 처음 캔버스지에 인화를 해드려봤는데 정말 이쁘더군요... 그림같은 하늘을 보여준 날이라 사진이 더욱 더 이쁘게 나온거 같네요 ~







 










 

이상 개인화보촬영  우음도에서의 촬영이었습니다 ^^ 


Coptright 2017 yollstory. allrights reserved


 


www.yollstory.com


촬영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