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홍콩 해외여행 준비물 멀티어댑터 이거 하나면 해결 ~

해외여행을 계획하다보면 많은것들을 준비해야 한다. 

여권도 확인해야 하고 기내에 들어갈 수 있는 물건들과 위탁 수화물로 보내면 안되는것들 등 확인해야 하고 자유여행이라면 여행 스케쥴도 짜야하며 할것들이 많다. 

며칠전 갑자기 홍콩여행이 잡히면서 급하게 여행 준비를 위해 이것저것 준비하느라 정신이 없었는데 먼저 여권기간이 만료되어 여권을 갱신했으며 기내 수화물과 위탁 수화물을 어떻게 구분해야 하는지도 찾아봤다.









보조배터리는 위탁 수화물(짐으로 부치는 수화물)에 넣을 수 없기 때문에 기내에 가지고 탑승해야 한다는 등 수화물에 따른 위탁과 기내의 구분에 대해서도 살펴봤다. 

그리고 현지에서 각종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어댑터도 알아봤는데 홍콩은 영국령에 있던 곳이라 어댑터도 영국형으로 준비해야 하는데 각 나라별로 멀티 어댑터를 여러개 사느니 하나의 멀티어댑터로 전세계에 다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알아보다가 코지 TA1238을 찾았다


쿠팡에서 로켓 배송으로 하루만에 배송이 완료되어서 무사히 이번 홍콩여행을 잘 다녀올 수 있었다. 사용 후기들에서 대체로 괜찮다는 평이 많았으나 제대로 작동이 안되 망했다는 후기도 있어 이거 제품이 복불복일수도 있겠구나 하는 마음에 살짝 불안해하며 배송을 기다렸다. 





코지 TA1238 멀티 어댑터는 3단 분리형으로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돼있는데 케이스가 기본 제공되기 때문에 보관과 휴대성에서 상당히 유용하다. 





하얗게 생긴 요런 케이스가 있다. 이 속에 멀티어댑터가 들어있는데 다행이 내가 구입한 녀석은 불량은 아니었는지 정상적으로 잘 작동 되었다.







총 3개의 분리 구조로 이뤄졌는데 각 나라에 맞게 조립해서 사용할수 있는 형태다. 맨 우측의 미국,일본형에 해당하는 110V형 플러그는 필리핀, 캐나다, 브라질, 이집트, 멕시코, 캄보디아, 사우디,괌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110V형 플러그를 살짝 돌리면 중국형으로 호주, 뉴질랜드, 중국,피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정말 전천후로 사용가능하다. 





안전셔터가 장착되어 있어 감전이나 이물질 삽입에 의한 안전사고를 방지했으며 무게는 약 80g 이고 크기는 41*57*50mm다.




그리고 220V형태로 생긴 플러그는 유럽형 형태로 스위스,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네델란드, 핀란드, 러시아, 오스트리아, 노르웨이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 세개의 플러그 형태로 생긴 녀석은 영국형으로 영국, 홍콩, 싱가폴, 인도, 자케이카, 칠레, 말레이시아, 이란, 아랍, 아르헨티나 등지에서 사용 가능한데 이번 홍콩여행에서 요녀석으로 잘 사용하고 돌아왔다. 








별거 아닌 멀티 플러그 하나지만 요녀석 하나로 카메라,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블루투스 이어폰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모두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에서 필수로 구매해야 하는 녀석이 아닐까싶다. 

이런 멀티 플러그는 다양한 종류가 있어 본인의 취향에 맞게, 디자인이나 휴대성 등을 고려해서 구입하면 될거 같다. 


참고로 난 코지 TA1238를 준비해가서 홍콩 호텔에서 테스트를 마치고 사용도 잘 했는데 잘 찾아보니 호텔에서 제공하는 멀티어댑터가 따로 있어서 결국 호텔에서 제공하는 어댑터만 사용하고 왔다는게 함정..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