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갤럭시노트8 UV경화 강화유리 보호필름 풀접착이라 만족~


그동안 스마트폰을 비롯해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한번도 액정을 깨먹은적이 없는거 같다. 가끔 떨어뜨리긴해도 깨지거나 한적이 없었는데 요즘은 스마트폰들이 엣지 스타일로 나오면서 모서리쪽이 취약해 액정이 잘 깨지기도 하기 때문에 작년부터 유독 스마트폰 보호필름에 신경을 쓰기 시작했다. 









액정보호필름에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는데 강화유리, 풀접착 스타일, 우레탄 및 PET필름 등 많은 종류의 보호 필름이 있어 다양하게 사용해 왔는데 각 제품마다의 장단점이 분명했다. 

강화유리는 특유의 터치감이 상당히 맘에 들었지만 테두리 부착 방식은 들뜸 현상으로 인해 터치가 잘 안되거나 먼지나 이물질이 유입되는 일이 자주 생겨났고 터치감 향상을 위한 도트처리한 제품들은 은근히 눈에 거슬리기도 했으며 우레탄이나 필름류의 종류는 손톱자국이나 긁힘 등으로 은근히 불편함이 있었다. 






보호필름 업체들도 이런 불편함을 알기에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나은 기술이 들어간 제품들을 만들어내고 보완시켜 나가고 있는데 오늘 살펴 볼 제품은 그동안의 단점들을 보완할 수 있는 제품으로 UV경화 강화유리 필름을 활용한 풀접착 주파집 보호필름이다. 








전면 강화유리 안쪽에 액상 접착제를 넣고 UV경화기로 액상을 경화시켜 전면 풀접착시키는 방식의 필름으로 가운데에 들뜸이나 도트처리없이 풀접착이라 거슬림도 없고 터치감 또한 우수하다고 하는데 실제 부착시켜보고 과연 어느정도의 만족도를 주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오늘 살펴 볼 UV경화 강화유리 필름은 주파집에서 나온 제품으로 필름을 부착하기 위해서는 UV경화기가 있어야 하며 필름을 구입할 때 함께 구입할 수 있다. 

경화기는 한번 구입해두면 추후에 다른 필름을 부착시킬 때는 필름만 따로 구입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경화기는 그대로 사용하면된다. 






제품 구성품을 살펴보면 맨 왼쪽에는 경화기가 보이고 마이크로 5핀 단자를 통해 전원을 공급한다. 

그리고 스마트폰 위에 올려진 강화유리, 그리고 솜, 스마트폰 트레이와 접착액, 먼지제거 스티커,스피커보호 스티커, 복구용카드, 극세사 천, 알콜솜,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단 구성품들을 보니 뭔가 많고 복잡해 보여서 이거 어떻게 부착하지 ? 하는 부담감이 먼저 확 다가왔다. 

그동안 보호필름을 부착하면서 크게 실패해 본 적은 없었지만 가끔 뭔가 뜻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었는데 접착액을 이용한 강화유리 부착이라.. 살짝 부담스럽긴 했지만 일단 과감하게 도전해 보는걸로 ~



UV 경화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하기 위해서는 바로 요 경화기가 필요하다. 하얀색으로된 경화기와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이 함께 제공되는데 충전해서 사용하는 제품은 아니고 5핀으로 연결해 전원을 켜고 사용하는 형식이다.





측면에는 충전단자가 있어 5핀을 연결하면되고 그 옆에는 전원버튼이 있어 버튼을 한번 누를때 마다 45초간 경화가 시작된다. 

하단에는 경화기의 다리를 펼칠 수 있어 갤럭시노트8을 그 사이에 넣고 경화시키면된다. 일단 뭔가 복잡해 보이는 부착방법에 설명서를 읽고 또 읽었다. 

그리고 부착 동영상도 열심히 세번 이상 보면서 어떻게 부착하는지 숙지하면서 조금씩 자신감이 생겨난... 






갤럭시노트8용 강화유리 필름이다. 그동안 풀접착식과 테두리접착식 모두 사용해봤는데 이번에는 접착액을 활용한 풀접착 방식이다. 강화유리는 세계 3대 유리 제조사인 아사히 강화유리를 사용한 제품으로 9H의 강력한 강도를 자랑하고 시중에 판매되는 케이스와 99프로 이상 호환된다고 한다.  

엣지부분의 모서리까지 접착할 수 있게 3D 밴딩기술이 들어갔으며 지문방지, 스크래치로부터 안전하고 풀접착을 통해 먼지와 이물질 유입까지 막아준다. 




본격적인 부착을 위해서는 반드시 평평한 수평상태의 테이블이나 바닥에서 준비하고 부착 영상은 두 세번 이상 확인 한 뒤 부착을 도전하길 바란다. 



실제 부착 영상을 만들어봤다. 영상을 참고하면서 부착시켜주면 된다. 









먼저 알콜솜을 이용해 액정의 먼지나 이물질을 닦아준다. 구석구석 꼼꼼히 닦아주고 묵은때가 있다면 계속 문질러주면 왠만한 이물질은 다 제거된다.



알콜솜으로 문지른 뒤에 액정에 남아있는 물기를 극세사 천을 이용해서 제거해주면된다. 

알콜솜으로 많이 닦았을수록 극세사 천으로 오랜시간 물기를 제거해줘야 한다. 느긋하게 스윽스윽 닦아주면 된다.





위에 과정까지는 다른 보호필름을 부착하는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 지금부터는 일반적인 필름 부착법과 달라진다. 

스피커 보호스티커로 갤럭시노트8의 상단 스피커 부분을 가려준다. 이는 접착액이 스피커에 스며들거나 하는것을 막아주기 위한 조치로 꼼꼼하게 잘 부착시켜주면된다. 여유분의 스티커가 있기 때문에 쫄지말고 붙여주면 된다 ~








무사히 스티커를 부착시킨 모습이다. 요기까지는 딱히 어려운 점이 없다.





스피커 보호 스티커를 부착했으면 갤럭시노트8을 트레이에 넣어주면 되는데 트레이 핀은 스피커쪽에 껴주면된다. 처음에 트레이를 어떻게 껴야 하는지 헷갈렸는데 작은 돌기가 위로 오게 껴주면된다. 

이때 주의 할점은 반드시 평평한 수평면에서 작업을 해주는게 좋다.






트레이와 핀까지 장착하고 나면 먼지제거 스티커를 사용해 남아있는 먼지 조각들을 없애주면 된다. 먼지가 많지 않은 공간에서 하면 이전 먼지제거 작업에서 거의 먼지가 없어졌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먼지가 없다면 이 과정은 생략해도 된다. 






드디어 접착액을 액정위에 부어주는 작업이다. 요기서부터 살짝 긴장하기 시작했는데 앞쪽 뚜껑을 열고 위쪽 뚜껑을 살살 돌려주면 접착액이 흘러나온다. 양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액정의 가운데쪽에 부어주면 되는데 수평면에서 작업하지 않으면 저 접착액이 기울어진 쪽으로 흐를 수 있기 때문에 수평을 잘 잡고 하는게 좋다.





수평을 대충 잡고 작업을 하다 접착액이 옆으로 흐를거 같아서 알콜솜이 들어있던 포장지를 살짝 받쳐서 수평을 맞춰줬다. 사진에 영상까지 촬영하면서 수평까지 맞춰 줄 여유 정도는 있는 편이었다. 

부착 영상을 숙지하고 실제 영상을 보면서 차근차근 부착하니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다. 


접착액 위로 강화유리를 올려주면 되는데 강화유리를 올려주면 접착액이 주변으로 퍼지기 시작하고 중앙에서 주변까지 골고루 퍼지도록 스마폰을 조금씩 움직여주면서 전체적으로 퍼지게 해주면된다.






가운데 상하단에는 접착액이 새나가지 않게 솜을 덧대 혹시 흘러나오는 접착액을 흡수시켜주면 되는데 강화유리를 잘 못 부착해서 접착액이 옆으로 좀 새어나왔다. 

하지만 솜으로 흡수시켜주고 강화유리를 다시 위치시키고 요기서 약간의 삽질이 있었는데 결과적으로는 큰 문제 없이 부착은 무사히 잘 끝났다.  







액정 전체로 접착액을 골고루 잘 퍼뜨렸으면 이제 상단에 있는 핀을 제거 하고 경화기를 작동시켜주면 된다.



경화기는 전원버튼을 한번 누르면 45초간 작동하기 때문에 가운데부터 45초 그리고 상단 스피커쪽에 45초 그리고 마지막 하단에 한번 더 버튼을 눌러 총 3번에 걸쳐 가운데, 상단, 하단을 경화작업을 진행해주면된다.










3번의 경화작업이 끝나고나면 갤럭시노트8의 트레이를 제거해주면된다. 강화유리를 부착하다가 조금 새어나온 접착액은 알콜솜으로 닦아주면 깨끗하게 제거 되는데 이때 손에 조금 닿기도했는데 인체에는 무해한 접착액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접착액이 손에 닿으면 뭔가 뜨끈한게 어릴때 본드가 손에 닿은 그런 느낌과 비슷한데 바로 물로 헹궈주면 끝이다. 


트레이를 제거한 뒤 측면이나 액정, 혹은 갤럭시노트8에 남아있는 접착액을 알콜솜으로 닦아주고 마무리는 역시 극세사 천으로 해주면 깔끔하게 제거된다.






이물질 제거가 다 끝나고나면 스피커 보호 스티커를 제거해주면 모든 작업은 끝나다.





중간에 약간 어버버 거리면서 부착을 했지만 생각했던거 보다 크게 어렵지는 않았다.





먼지 유입이나 기포없이 모서리까지 깔끔하게 부착된 모습이다. 

현재 주파집 강화유리를 부착하고 대략 1주일 가량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먼지가 들어간다던지 터치 오류가 발생한다던지 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터치감은 아주 만족스러웠고 스마트폰을 만지작 거릴때마다 손에 닿는 매끈함이 아주 마음에 든다. 





주파집 UV경화 강화유리 필름은 프리미엄 올레포빅 하드 코팅을 통해 투과율도 좋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해 가독성을 높였고, 탁월한 지문, 오염방지 기능은 1주일째 사용중임에도 크게 불편함없이 만족스럽다. 

특히 지문이나 기름기가 많이 묻어 뿌얘지는 필름류와는 달리 항상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는 점은 상당히 좋다. 






그동안 사용했던 강화유리나 다른 종류의 필름 대비 경화식 강화유리가 부착의 부담과 번거로움은 있지만 확실히 만족도가 높은데 딱히 떨어뜨려서 필름이 깨지지 않는다면 딱히 강화유리 필름이 떨어질거 같지는 않아 내구성에서도 아주 믿음직하다. 


다양한 종류의 필름들이 수없이 쏟아지고 있어 어떤게 좋을지 고민이 많아지는데 이런 경화형 필름이 있다는걸 왜 이제야 알게된건지... ㅎㅎㅎ 또 다른 새로운 기술의 제품이 나오기전까지는 경화형 풀접착 강화유리 필름을 애용하게 될거 같다 ~ ^^



다음은 영상으로 담아본 주파집 풀접착 UV경화형 강화유리 보호필름 접착 후기다 ~ ^^


영상을통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서 마무리 하자.







'업체로부터 제품과 원고료를 받고 자유롭게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