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4K 영상촬영용 SD메모리카드 선택 샌디스크 128GB 익스트림 프로 U3

얼마전 모 인터넷 쇼핑몰에서 특가로 메모리카드가 떴다. 

128GB..  사실 64기가 메모리카드가 몇 개 있고 32기가도 여유로 남는게 있어서 메모리 카드를 살 필요가 없는 상태였는데 가격이 너무 착하기도 하고 영상 촬영용으로 고용량의 메모리 카드가 필요했던 차에 3만원 초반의 가격으로 구입했다. 










배송 또한 추석 연휴였는데도 그 다음날 바로 택배로 도착해서 기분 좋았던..쿠팡의 로켓 배송은 정말 대단한듯 ~  


 

 

4K영상을 촬영하려면 고용량, 고스피드 메모리 카드가 필요한데 이번에 구입한 샌디스크 메모리카드는 95MB/s  633X 메모리 카드다. 

4K영상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U3형식의 메모리 카드가 필요한데 메모리 카드에 보면 U자 안에 3자가 쓰여져있는걸 확인하면 된다. 

최근에는 빠른속도를 위한 UHS-II 메모리도 있는데 현재 3개의 UHS-II메모리 카드가 있지만 소니 A6500에는 UHS-II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UHS-I을 사야 한다. 


대부분의 SD메모리 카드를 사용하는 디지털 카메라에서는 UHS-I을 사면되고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3세대 바디들은 UHS-II를 지원한다. (A9,A7M3,A7RIII)

이런 하드웨어에 대해서는 아는것도 별로 없고 공대감성과는 완전 거리가 먼 1인이라 이런거 사고 할 때 늘 찾아보고 알아보고 사야하는... ㅜㅜ 

 

 

 

EXTREME PRO SDXC 128GB CLASS10 UHS-I 를 개봉하면 메모리카드와 보증서 같은게 들어 있다. 시리얼 번호도 있는데 모자이크 처리를 ~^^

최대 쓰기속도가 90MB/s(600X) 이고 최대 읽기속도가 95MB/s(633X)다.

데이터복구 소프트웨어인 RescuePRO Deluxe를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실수로 삭제된 파일을 복구 할 수 있다. 

 

 

 

충격방지, 온도변화  방지, 방수, X레이 방지 기능 등이 있어 극한의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요즘 대부분의 메모리 카드들은 요정도는 지원하기 때문에 최신 메모리 카드를 사용하면 대부분 비슷비슷하다.  

 

 

 

 

메모리 카드를 꺼내면 요렇게 플라스틱 박스에 메모리 카드가 들어 있는데 SDXC는 64기가 이상 대용량을 의미하고 32기가까지는 SDHC라는 표기를 사용한다. 

UHS는 디바이스와 커넥터 사이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얘기하고 초당 메가바이트를 CALSS로 표기하는데 CALSS10은 10MBps를 뜻한다. 


 

 

EXTREME PRO SDXC 128GB CLASS10 UHS-I 의 모습이다. 뭐 일반적인 메모리 카드와 디자인에서는 큰차이는 없다. 

128기가/ 클래스10/ U3/ 95MB/s 요정도만 확인하면 될거 같다.  


이런 하드웨어적인 부분은 나도 잘 모르는 편인데 대충 요정도 확인하고 구입하면 일반적으로 사용할 4K촬영용으로는 괜찮다고 볼 수 있다. 


 

 

 

후면의 모습.. 

메모리카드 접점의 모습을 볼 수 있다. UHS-II는 저 접점부분이 좀 더 복잡하게 생겼다.  

 

 

 

EXTREME PRO SDXC 128GB CLASS10 UHS-I를 사용할 카메라 소니 A6500이다. 

A9에 사용하는 메모리는 UHS-II가 있는데 원래 6500에도 64기가 메모리가 있었지만 이번에 특가로 고용량으로 업그레이드 시켰다. 

구입 후 메모리카드 속도 체크는 안해봤고  정상작동하는지만 테스트 해봤는데 촬영, 이동, 복사 등등 사용하는데는 별 이상없이 정상작동을 했다. 

 

 

 

 

A6500 하단 배터리 수납부에 메모리 카드도 함께 수납할 수 있게 돼있다. 

사실 풀프레임 카메라처럼 바디 후면에 메모리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게 더 편한데 작은 미러리스 카메라들은 대부분 하단에 메모리 카드 수납부가 있는 편이다. 

 

 

 

 EXTREME PRO SDXC 128GB CLASS10 UHS-I 구입 후 영상 및 사진 촬영을 이것저것 해봤는데 넉넉한 공간 덕분에 부족함 없는 용량이라 일단 심리적으로 안정감이.. 속도야 뭐 원래 사용하던 64GB 메모리 카드도 비슷한 속도를 내 주던 녀석이라 속도에서의 큰 차이점은 당연히 없다. 

그냥 용량만 업그레이드 된 ~ ^^









영상 촬영이나 여행에서 메모리 카드 용량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다는 점에 만족.. 비교적 저렴한 가격인 31000원대에 구입했다는 점에서 또 만족.. 

아마 이제 몇 년 뒤면 메모리카드 및 SSD디스크 등 저장 매체의 가격이 점점 착해지고 있어 256 메모리로 또 업그레이드 하지 않을까싶다. ~ ^^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