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오디오 음향 리뷰

블루투스 헤드폰 AKG Y50BT 이제서야 들어본 후기 ~^^


요즘은 확실히 무선시대이긴한가보다.. 

갤럭시노트8을 구입하면 5천원에 AKG Y50BT를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나눠줬었다. 

나도 몇달전 갤럭시노트8을 구입하고 워낙에 저렴한 가격에 AKG 헤드폰을.. 그것도 블루투스 헤드폰을 구입할 수 있다는 말에 5천원에 구입했다. 



다들 3.5mm 이어폰 단자를 없애는 분위기에 삼성은 아직 3.5단자를 유지하고 있는데 얼마전 3.5mm 단자를 없앨수 있다는 얘기를 얼핏 들은거 같다. 

이어폰 단자가 점점 없어짐과 동시에 무선 이어폰, 헤드폰 시장은 점점 커져가는데 오늘은 블루투스 헤드폰 AKG Y50BT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자.




50주년 기념 블루투스 헤드폰이라고 한다. 패키지는 단촐하다. 

최저가 12만원대에 판매되는 제품인데 워낙에 많이 풀려서 그런지 중고가는 5만원 선에서 구입가능 한걸로 알고 있다. 













40mm 드라이버를 탑재했으며 블루투스 버전은 3.0 , 임피던스는 32옴이며 음압감도는 113dB 이며 주파수 응답은 20Hz-20kHz 이며 외부입력 AUX를 지원하고 마이크로 5핀 USB를 통해 충전할 수 있다. 

색상은 실버, 블랙, 블루 세가지 컬러가 있는데 내가 받은 제품은 블랙 색상이다.





요즘 제품들의 패키지를 보면 엄청 고급스럽고 화려한 제품 패키지를 많이 볼 수 있는데 AKG Y50BT는 비교적 소박하다 못해 살짝 저렴한 느낌마저 든다. 

하지만 플라스틱 케이스에 들어있는 헤드폰의 모습은 참 이뻐보인다.




구성품을 모두 꺼내봤다. 블루투스 헤드폰 본체와 AUX케이블, 충전 케이블, 설명서와 휴대용 파우치가 있다. 

AUX케이블은 헤드폰쪽은 2.5mm 를 채택했고 아웃풋은 3.5mm 다. 충전 케이블은 가장 널리 사용하는 마이크로 5핀 단자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케이블을 써도 좋을거 같다. 







함께 제공하는 파우치는 패브픽 재질로 헤드폰의 스크래치를 방지했으며 헤드폰의 크기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파우치에 넣어 다닐때 크게 부담스럽지 않다. 

특히 폴딩이 되는 스타일이라 휴대성이 좋아 파우치의 활용도는 많을 것으로 보인다.





충전케이블이다. USB단자쪽에 Y자가 양각으로 새겨져 있다. 블루투스 헤드폰의 모델명의 약자로 넣어둔거 같다. 그외에는 특별할거 없는 일반 마이크로5핀 USB케이블이다.





AUX 케이블... 블루투스로 들을때보다 케이블을 사용해서 들을때가 소리가 더 좋다는 얘기가 많다. 나는 블루투스로만 들어봤는데 헤드폰에 연결되는 부분은 일자형 2.5mm 플러그이며 아웃풋 쪽은 L자형 3.5mm 플러그를 채택했다.







AKG Y50BT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일단 디자인은 괜찮다. 이뻐보인다 헤드폰 하우징에 새겨진 AKG 로고가 눈에 잘 들어오며 디자인적으로도 어울린다. 

헤드폰 헤드 부분을 접을 수 있기 때문에 휴대시 접어서 파우치에 수납해서 다니기 좋다. 

헤드부분과 밴드 부분을 연결하는 부분에는 50주년 기념판임을 알리는 Y50이라는 문구를 새겨두었다.





전체적인 외관은 심플하면서 어느정도 고급스러운 느낌도 든다. 하우징은 무광의 블랙 컬러에 AKG글씨는 유광으로 처리되어 있으며 폭신하고 부드러운 패드와 헤어 밴드쪽의 쿠션의 질감도 마음에 든다. 헤드 부분은 폴딩형이다 보니 헤드의 위치를 앞뒤로 조정 가능하며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좋다.





헤드부분에 좌측에는 충전 단자와 LED등이 보이고 우측에는 볼륨, 재생, 전원 등의 버튼이 배치되어 있다.





밴드의 길이조절은 비교적 부드럽게 되는 편이고 달그락 거리는 소리가 크게 거슬리지는 않는다.





헤드폰 안쪽에는 좌우를 구분하기 쉽게 크게 L/R표기가 되있어 좌우 구분을 명확하게 할 수 있다. 이 부분은 눈에 띠는 가시성은 좋지만 디자인적으로는 좀 너무 튄다는 느낌이다.





최저가 12만원대를 생각했을 때 소리는 그냥저냥 그런 느낌이다. 

저음 고음 적당히 나오고 무난한 소리지만 이어폰 12만원대 성능 좋은 녀석을 생각하면 그쪽을 선택하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블루투스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유선으로 들을 때는 전원을 켜지 않고 배터리가 없어도 유선으로 들을 수 있는 장점은 좋다.





용이한 휴대성, AKG라는 브랜드네임과 이뻐 보이는 디자인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새 제품으로 제값을 주고 사기에는 아쉽다는 느낌이고 중고로 저렴하게 득템한다면 나쁘지 않을 선택이 될지도... 


나는 5천원에 득템했으니 가성비를 생각하면 이정도면 충분히 만족 ~ ^^







헤드폰이 몇개 있기 때문에 이녀석은 아무래도 TV를 시청할 때 조용히 티브를 봐야 할 경우 리모컨에 연결해서 사용하거나 간단하게 유선으로 사용할 때 착용할거 같다. 

메인으로 사용하는 블루투스 헤드폰, 유선 헤드폰이 있어 요녀석은 서브로 사용하는걸로 낙찰 ~ ^^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