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오디오 음향 리뷰

슈어 SE215 리패키지 이런 디자인 이어폰 하나쯤은.. ..

슈어 SE215 리패키지 모델.. 

최근 새롭게 리패키지되어 나온 SE215 모델이다.  

보컬 소리를 듣기좋은 모니터링 이어폰으로 유명한 슈어의 가장 기본적인 모델이기도 하다.











슈어의 고급 기종만 두 제품 들어봤는데 오늘은 슈어의 가장 기본 모델인 SE215에 대해서 살펴보자. 

기본 모델이라곤 하지만 외관에서의 고급진 디자인과 내구성이 짱짱해보이는 케이블은 기본형 고급형을 가리지 않는데 먼저 개봉기부터 살펴보자. 





이번 리패키지 제품들은 패키지 박스가 제품의 등급별로 그라데이션 되어서나왔다.

저가형에는 녹색계열의 박스를.. 고가형으로 갈수록 블루계열의 컬러로 제품 박스를 꾸몄는데 SE215 는 가장 저가형 기본 모델이기 때문에 그린 계열 컬러의 패키지를 하고 있다.


오늘 살펴볼 제품은 클리어 색상으로 투명한 하우징의 모습이 아주 이쁜 녀석이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는데 스펙을 살펴보면 

드라이버 :싱글 다이나믹 드라이버

감도 : 107dB

임피던스 : 20옴 

주파수대역 : 22Hz-17.5KHz

케이블길이 : 135cm

보증기간 : 2년 






박스 내부는 엄청 타이트하게 각종 구성품들로 가득하다. 설명서와 보증서 같은 종이들이 많이 들어있어 꽉차있는데 일단 푸짐한 구성품은 마음에 든다.




모든 구성품들을 꺼냈을때의 모습이다. 각종 설명서와 보증서,주의사항, 여유분의 이어팁, 휴대용 이어폰 파우치, 이어폰 본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법 넉넉한 크기의 파우치가 상당히 마음에 든다.






잡다한 서류? 들을 제외하고 이어폰 구성품만 추려서 다시 촬영을 했다. 휴대용 파우치에는 가방에 걸수 있는 고리가 있어 야외활동에서 쓰임새도 좋으며 파우치 안에는 청소툴도 포함되어 있었다.

모든 이어폰과 관련된 구성품을 꺼낸모습이다.







전체 구성품에서 봐도 슈어 se215의 디자인은 눈에 쏙 들어온다. 투명한 하우징과 검정색 케이블이 잘 어울린다. 






이어팁과 청소툴을 자세히 살펴보면 이어팁은 두가지 재질로 되있는데 회색의 실리콘팁과 검정색의 폼팁이 들어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하면된다. 기본은 폼팁이 장착되어있어 폼팁을 사용중이다.





SE215 는 mmcx 탈착식 케이블을 채택해 케이블 단선이나 고장시 케이블을 교체해서 사용 가능하다. 

총 네가지 컬러의 하우징으로 되어있는데 내가 받은건 클리어 제품인데 이외에 블랙, 블루, 화이트 컬러의 제품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클리어 제품이 가장 이뻐 보인다.







케이블에는 리모트 컨트롤이 탑재되어 있는데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앞쪽에는 볼륨버튼과 전원 버튼 등이 배치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를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어 본인의 기기와 맞게 조절한 뒤 사용하면 된다.









플러그는 3.5mm 이며 일자형 4극 플러그를 선택했다. 4극이라 핸즈프리를 이용한 통화가 가능하다.





분기점을 기준으로 케이블 조임 도구가 보이며 분기점에 슈어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있다. 케이블은 깔끔하고 아주 튼튼해보인다. 

제일 저가형임에도 전체적인 디자인이나 만듦새는 저가형답지 않다.









mmcx 형식으로 되있는 케이블과 유닛을 분리시켜봤다.  





유닛 부속품들을 살펴볼 수 있는 클리어 디자인이다. 

어디내놔도 눈에 띄는 그런 예쁜 모습을 하고 있다. 







케이블 커넥터 부분에는 좌우 표기가 되있어 유닛의 좌우와 맞춰 탈착시키면된다. 투명한 하우징이 상당히 깔끔하게 보이는데 개인적으로 블루 컬러도 이쁘다고 생각한다.




이어폰 노즐부분은 얇고 길죽하게 나와있어 착용했을 때 귀에 쏙 들어가면서 착용감이 상당히 좋다. 

슈어만의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는데 요 노즐의 디자인과 하우징의 디자인이 한몫한다. 






SE215 의 소리를 들어봤다. 먼저 착용감은 역시 슈어답게 안정적이다. 귀에 쏙 들어오는 착용감이 상당히 좋다. 차음성도 좋아서 주변소리를 잘 차단해준다. 슈어의 고급기만 먼저 들어본 상태라 해상력이 조금 아쉽게 느껴지는데 SE215 는 저음이 제법 강하게 들려온다. 


클리어하면서 깔끔한 보컬이 강조된 소리일거라 생각하고 들었는데 생각보다 저음이 강해서 살짝 의외였다. 




비트감이 있고 신나는 음악을 들을때 기분이 좋으며 뛰어난 차음성과 강조된 저음덕에 야외에서 음악을 들을 때 잘 어울리는 편이다. 소리도 소리지만 아주 이쁜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들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착용하고 다녀도 어울릴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음감용으로는 괜찮은 편이며 하이파이 제품을 많이 사용해본 유저라면 좀 더 고급 라인업으로 가는걸 추천한다.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