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로봇청소기 해외직구로 저렴하게 구입해보자 ~


맞벌이 부부인지라 늘 청소와 설거지 그리고 빨래 등 집안일 때문에 늘 잔소리를 듣는 1인이다. 

집안일을 잘 도와주지 못하는 편이기 때문에 잔소리를 자주 듣고 사는데 이런 맞벌이 부부에게 각종 가전용품들은 조금의 여유를 가지게 만들어주곤 하는데 오늘은 바쁜 맞벌이 부부나 혼자사는 솔로족들에게 유용한 로봇청소기를 살펴보려고 한다. 










요즘은 해외직구를 통해 성능이 좋은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는데 해외직구 사이트인 기어베스트를 통해 구입 할 수 있는 알파와이즈 제품의 로봇 청소기에 대해 살펴보자. 





Alfawise ZK8077 스펙을 살펴보면 


입력전압/전류 : 24V/1A

파워 : 24W

배터리 : 내장형 2000mAh Li-ion 배터리

쓰레기 용량 : 0.7L

- 리모컨  

배터리: 1.5V AAA 배터리 두개

송신거리: 약 4m

-Virtual blocker 

작동거리: 3m 이하

배터리: 1.5V AA 두개


무게 : 3.1kg

크기 : 35*35*9.5 Cm

건전지는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따로 구입해서 사용해야 한다. 






'개봉기 살펴보기'



해외직구로 제품이 올때는 늘 언제 올지 몰라서 긴장하며 기다리게 된다. 해외직구를 전혀 못하는 1인이었는데 이제 해외직구를 하게되어 며칠전에도 해외직구 사이트인 알리에서 카메라 용품을 몇개 주문해뒀는데 배송이 2주이상 걸린다는데 기어베스트에서 보낸 로봇청소기는 약 1주일 정도인 빠른 시간에 도착했다. 






재활용 용지같은 박스에 포장되어 왔는데 내부에는 스티로폼으로 안전하게 청소기를 보호하고 있었다. 

박스를 열면 맨 먼저 사용설명서가 눈에 띠었으며 리모컨이 함께 보인다. 







박스를 오픈하면 비닐에 싸인 로봇청소기가 있으며 스티로폼 구석구석에 구성품들이 들어있다. 꼼꼼하게 구성품을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처음 오픈 할 때 구성품 하나(청소필터)를 빼먹고 그대로 박스에 넣어둔채 사진을 찍었다가 나중에 다시 촬영하기도 했다. 





모든 구성품을 살펴보면 로봇청소기 본체와 가상블로커, 충전거치대 본체, 여분의 청소필터, 영문 사용설명서, 리모컨, 충전 어댑터, 여분의 청소솔 등이 들어있다. 





'구성품 살펴보기'


먼저 충전어댑터는 220V 어댑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따로 추가 어댑터가 필요없다. 해외직구에서 구입한 전자제품들은 110볼트가 많아 늘 어댑터를 구해야 했는데 기어베스트에서 보내준 두가지 제품 모드 220V 어댑터를 보내줘서 상당히 편하다.




Virtual blocker의 모습이다. 가상 블로커는 로봇청소기가 계단이나 위험한 구역으로 진입해서 추락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한 도구인데 2개의 AA배터리로 작동하는데 건전지는 기본 포함이 아니다. 






하단을 통해 건전지를 넣고 설정 스위치를 조정해 전면 1미터 혹은 사이드 2미터 전면,사이드 3미터 등 접근 금지 설정을 할 수 있다. 실제 청소기를 사용했을 때 난간이 있을 때는 청소기가 자동으로 피해서 다녀서 Virtual blocker를 사용 할 만한 상황이 없었는데  복잡한 구조물이 많은 곳이나 건드리면 안되는 물건을 둔 근처에 청소기가 접근하지 못하는 용도로 사용하기에 좋다. 





로봇청소기는 상단 패널에 있는 버튼을 통해 작동시키거나 리모컨을 통해 작동시킬 수 있다. AAA배터리 두개가 들어가며 역시 건전지는 기본 포함이 아니기 때문에 따로 구입해야 한다 ~ 리모컨을 이용해 예약 청소를 걸어 둘 수 있으며 예약 청소는 요일별 시간별로 예약 가능하다. 





상단 패널과 리모컨에 대한 조작 버튼 설명이다. 

총 4가지 모드로 작동되며 오토클리닝, 엣지클리닝, 스팟클리닝, 스케쥴 클리닝 모드가 있으며 오토는 스스로 알아서 지그재그로 왔다갔다하며 청소하며 엣지 모드는 벽 주변으로 움직이면서 청소하는 기능이며 스팟은 제자리에서 점점 넓게 원을 그리면서 청소하는 기능이다. 이 외에 소음을 줄여주거나 파워를 높여주는 기능 등이 있다. 





도킹스테이션은 어댑터를 연결하면 되는데 로봇청소기가 청소를 마치면 자동으로 충전기쪽으로 복귀해 자동충전하며 리모컨을 사용해 수동으로 충전거치대로 복귀 시킬 수도 있다. 






청소를 마치면 도킹스테이션 쪽으로 복귀해 자동충전하고 리모컨을 사용해 충전 스테이션으로 복귀도 시킬 수 있다. 실제 리모컨으로 테스트 했을때 처음에는 헤매는듯 해보였지만 조금 더 지켜보면 결국 도킹 스테이션을 찾아 정확하게 복귀 했으며 충전도 정상적으로 잘 작동했다. 







다만 로봇 청소기가 도킹스테이션에 도킹할때 속도로 인해 도킹스테이션을 밀고 들어가기 때문에 도킹스테이션은 반드시 벽쪽에 붙여서 두고 가급적 움직이지 않게 고정시켜주는게 좋다.









로봇청소기 상단에는 LED패널이 있으며 버튼도 함께 있어 리모컨 외에 청소기 자체의 버튼을 눌러 작동시킬 수 있다. 

충전을 끝내면 맨 먼저 리모컨을 사용해 시간 설정을 해둔 뒤 스케쥴 청소 모드를 사용해 지정해둔 요일 시간에 정기적으로 청소를 할 수 있게 설정 가능하다.









바닥면을 살펴보면 양쪽에 3방향으로 뻗은 브러시가 보이며 가운데에 또 다른 브러시들이 있다. 양 사이드에 있는 브러시는 여분의 브러시 1쌍을 더 제공하고 있다.







내부에는 휴지통이 있는데 로봇청소기 윗부분을 살짝 눌러주면 윗 부분이 열리면서 쓰레기통을 꺼낼 수 있도록 되있다. 조작법 자체는 쉬우며 청소통을 꺼내기도 아주 쉽게 되있는 편이다.









청소통에는 따로 손잡이가 있으며 위쪽으로 열어서 내부에 이물질을 버릴 수 있으며 측면에는 필터가 있어 수명이 다 되었을때 여분으로 제공되는 필터로 교체해 주면된다. 







' 청소기 사용해보기 '


청소기 작동을위해 전원을 켜주면 되는데 본체 옆쪽에 전원 스위치가 있다. 충전 단자도 보이는데 도킹스테이션을 사용해 충전 할 수도 있고 청소기 본체에 어댑터를 연결해 충전도 가능하다. 







실제 로봇청소기를 작동시켜봤다. 먼저 오토모드를 사용해 청소를 진행했는데 비교적 복잡한 구조물이 없는 평탄한 공간에서는 지그재그로 왔다갔다하면서 청소를 잘 해주는 편이었다. 

테이블이나 의자가 촘촘하다는지 복잡한 다리 구조물이 많은 곳에서는 헤매는 모습을 보이는데 의자다리가 넓은 편이거나 듬성듬성 의자가 있는 경우에는 무난하게 청소를 해주는 편이다.


예전 국내 정품 다른 청소기의 경우 종종 현관으로 나가 떨어져 뒹굴고 있는 모습을 종종 발견할 수 있었는데 알파와이즈 ZK8077 는 높이가 다른 신발장이나 다른 난간에서 떨어지지 않고 멈추고 방향을 돌려서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 현관에 청소기가 나뒹구는 그런 사태는 일어나지 않았다. 






영상을 통해 청소기의 특징 및 움직이는 모습을 살펴보자.


지그재그로 왔다갔다하면서 청소를 하며 먼지를 빨아들이는 흡입력이 좋다.

몇번에 걸쳐 왔다갔다 하면서 부스러기들을 모두 흡입하지만 조금 복잡한 공간에서는 길을 잘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바닥에 뭔가 복잡한 구조물이 많은 곳에서는 만족스럽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의자 다리의 간격을 넓은곳에서는 영상에서 보듯이 비교적 잘 지나다니며 청소하고 평탄한 공간에서는 쾌적한 모습이었다. 





다음은 오토모드, 스팟 모드, 엣지모드 에서의 작동 모습과 도킹 스테이션으로 복귀해 자동 충전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살펴보자.



개인적으로는 오토모드를 가장 많이 사용했으며 도킹스테이션으로 복귀 버튼을 눌렀을때는 도킹 스테이션과 거리가 멀때에는 도킹스테이션을 찾기위해 두리번거리고 도킹스테이션과 거리가 가까워질수록 정상적인 모습으로 잘 찾아가는 모습을 보였다. 

리모컨을 사용해 앞으로 이동, 뒤로이동 등의 조작도 가능해 원하는 방향으로 수동으로 조절하며 청소를 진행 할 수도있다.








청소가 끝나면 청소기 내부의 휴지통을 요렇게 꺼내서 모여있는 먼지들이나 부스러기들을 처리해주면 된다. 큰 부스러기들도 흡입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던 먼지들을 아주 잘 흡입한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이렇게 많은 먼지가 있었나? 할 정도로 많은 먼지들을 청소해줬다. 





두껍지 않은 카페트정도는 무난하게 지나다니면서 청소를 해주며 신발장이나 높이가 있어 떨어질 위험이 있는 곳에서는 알아서 회피해 청소를 진행했다. 다만 얇은 발수건 같은 경우에는 무게감이 없어 청소기가 지나가면 쓸고 지나가버리기 때문에 가벼운 물체들은 바닥에 있을때 미리 치워두고 청소기를 돌리는것이 좋다. 







현재 프로모션 덕분에 10만원 중후반대에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 왠만한 로봇 청소기가 수십만원에서 비싼 녀석은 기백만원까지 하는점을 봤을 때 상당히 착한 가격으로 로봇청소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해외직구의 매력이다. 기어베스트는 한국어 번역 모드를 지원해 한국어로 제품설명과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나처럼 영어를 잘 못하는 1인에게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할인 프로모션 보러가기 ~














나처럼 맞벌이 부부이거나 바쁜 일상 때문에 청소할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 로봇청소기는 은근히 필구 아이템인데 

현재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중이라 더 착해진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어 로봇청소기를 구입하려는 분들에겐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해보는것도 좋지 않을까싶다.




알파와이즈 로봇청소기 Alfawise ZK8077 구입하러가기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


'본 컨텐츠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