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 악세사리

소니 a7 e마운트 니콘렌즈 변환어댑터와 샘플사진


소니 a7을 구입하면서 같이 구한것이 어댑터 들이다

m42렌즈 어댑터와 니콘렌즈 어댑터를 구했는데 니콘렌즈 어댑터에 니콘마운트 울트론 40mm f2.0 렌즈를 물려보았다

어댑터의 길이가 조금길어서 아쉽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울트론 렌즈와 소니 A7 은 참 잘 어울리는거 같다. 







니콘렌즈 e마운트 변환 어댑터는 요렇게 생겼다.

이베이표 듣보잡 어댑터인데 그냥 별거 없이 경통만 있는 느낌이다. 

일반 조리개링이 없는 G렌즈들에는 사용할 수 없고 수동렌즈들에 사용가능하다.

ai렌즈들에 사용할수 있는 어댑터다.  







경통 부분에 ai - nex 로고를 보면 알 수 있듯이 AI렌즈를 이용하는 어댑터이며 논 AI렌즈들은 다른 어댑터를 찾아야 할거같다. 

대부분이 AI렌즈들이라고 봐도 무방하기에 아주 오래된 올드렌즈만 아니면 그냥 써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다.













울트론 40mm F2 렌즈를 마운트 시켜본 모습이다. 

이쁘다 정말 마음에 든다.. ㅎㅎㅎ 렌즈캡을 돌려서 빼야 하는 귀차니즘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상당히 마음에 드는 렌즈다. 

처음 출시되자마자 구입한 뒤 여태까지 소장중인 녀석인데 사실 그리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다 ㅜㅜ 















다음은 울트론 40/2 렌즈로 촬영한 사진들이다. 가볍게 테스트 삼아 촬영해본 컷들인데 불행히도 울트론은 요즘 거의 쓰지 않는다는거. ㅜㅜ 


다른 렌즈들이 많아지면서 소홀히 대접하고 있는데 조만간 다시한번 꺼내봐야겠다. 


무보정 리사이즈이다







인물사진은 요정도









소니 a7고감도 샘플이다

감도는 3200으로 기억한다


근래에는 니콘의 AF렌즈들도 AF로 사용할 수 있는 테크아트 어댑터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어댑터 들이 출시되었다. 
다만 캐논렌즈 어댑터에 비해 제성능을 내주지는 못하는게 아직 아쉽다. 쉽지 않은 일이지만 좀더  쾌적한 어댑터들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해 봐야겠다. 




Copyright 2016.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