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기타 리뷰

풀무원 새우듬뿍 만두.. 홈메이드 쫄면과 함께 맛있는 저녁 ~


요즘은 즉석요리 제품들이 참 잘 나온다. 집에서 종종해먹곤 하는데 특히 가볍게 즐기는 음식중에 하나가 바로 만두 되시겠다. 

군대 있을때 냉동 만두를 종종 먹곤했는데 그 뒤 만두를 먹을일이 잘 없었는데 요즘 나오는 만두들은 퀄리티가 좋아 자주 애용하는 편이다. 

주로 비비고 만두를 자주 먹다가 오늘은 풀무원에서 나온 새우듬뿍 만두를 골랐다. 


사실 두세번 먹었는데 여태까지 비비고 만두인줄 알고 먹었다가 다시보니 풀무원제품이었다는거... ㄷㄷㄷ





새우듬뿍만두.. 만두피가 쫀쫀하고 쫄깃하다고 자랑하고 있다. 실제 맛을 봐도 깜짝 놀랄만큼 쫄깃한 만두피가 일품이었다. 만두피 속에 새우딤섬이 들어있는데 새우가 약 7프로 들어있으며 새우 추출물이 1프로 정도 들어가 있다. 음.. 새우 추출물은 뭐지?? 아무튼 새우추출물에 새우 함량은 33.92%라고 한다. 그리고 돼지고기까지 ~ ^^





포장지 후면을 보면 각종 조리법이 나와 있으며 영양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칼로리는 약 520kcal 이며 나트륨이 41%들어 있다. 용량은 약 300g이다. 








찐만두 조리법과 새우완탕을 만들수 있는 조리법이 후면에 나와 있어 참고로 해서 조리해주면 된다. 집에선 가볍게 먹기 위해 그냥 렌지에 돌려서 먹을때도 있고 살짝 구워서 먹을때도 있다. 

오늘은 만두를 한쪽만 구워서 조리해봤다. 물론 내가 조리한건 아니고 와이프가 만들어온 ~ ^^







만두만 먹기에는 식사량이 적기 때문에 오늘은 집에서 만든 쫄면과 함께 만두를 시식하기로 했다. 살짝 매콤한 쫄면에 만두 조합은 아주 잘 어울리는 편이다. 

거기에 맥주도 한잔 해주면 딱 인데 맥주는 패스 ~







먼저 쫄면이다.. 오이와 당근 등을 채썰어 넣었으며 쫄면의 면은 쌀로 만든 면이라고 한다. 쌀로 만든 면이라 그냥 식감이 별로 일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식감이 쫀득하니 아주 괜찮았다. 







평소 매콤하게 먹는걸 좋아하는데 오늘은 입에 구내염 때문에 너무 매운걸 먹기가 부담스러워 고추장을 조금만 넣어서 먹는걸로 ~ 

그래도 매콤하고 쫄깃한 쫄면은 아주 굳 ~ ^^






그리고 오늘의 메인 새우듬뿍 만두다. 

후라이팬에 전자렌지로 해동한 만두를 기름을 살짝 두른뒤에 올려서 한쪽만 살짝 구워주면 된다. 아래쪽만 구워도 위쪽은 촉촉하면서 육즙이 스윽 나오는 정도.. 어느정도로 어떻게 굽느냐가 관건일거 같다.








만두를 찍어먹을 소스는 간장에 식초와 고추가루와 깨를 넣어서 만들었으며 고추가루는 많이 넣지 않았다.






쫄깃한 식감에 매콤한 쫄면과 조합이 아주 좋았던 풀무원 새우듬뿍 만두.. 도대체 무슨 피로 만들었길래 이렇게 쫀득한 식감이 나오는지 아주 아주 맛나게 흡입했다. 

다음에도 풀무원 만두 애용해주는걸로 ~^^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