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리뷰/음식&한잔

압구정 로데오 팔당한옥집 김치찜 후기 ~


오랜만에 압구정 나들이에 올랐다. 

소니스토어 압구정점에 카메라를 맡기러 갈때나 종종 가는 압구정인데 오늘은 셰에라자드에 시연회를 참석하기 위해 찾은 압구정이다.


조촐하게 식사를 하기위해 두리번거리다 발견한 팔당한옥집.. 음... 요거 어디선가 본듯한 ? 그런 가게인데??

함께 간 지인이 나름 맛나게 먹었다는 얘기에 긴가 민가 하고 들어가보기로했는데.. 어라.. 예전에 센트럴시티에서 먹었던 한옥집 김치찜? 그집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뭔가 이름이 달라서 일단 들어가보기로했다.




팔당 한옥집.. 

팔당 닭발과 한옥집 김치찜 가게와 콜라보한 가게라고 한다. 흠... 그래서 팔당 한옥집.. 

한마디로 내 생애 최악의 음식이라고 할 정도로 별로였던 한옥집 김치찜.. 그 프렌차이즈 가게인걸로 보인다.. ㄷㄷㄷㄷㄷ

일단 고속터미널이라는 특수성을 생각해서 여기는 좀 더 낫지 않으려나? 하는 맘으로 일단 주문해보기로했다. 일단 주문 포인트는 지난번 한옥집에서 세트메뉴로 김치찜과 김치찌개, 계란말이를 먹고 대실망을 했기 때문에 오늘은 김치 전골을 주문해보기로했다.






가게 분위기는 아늑하고 한산한 느낌이어서 일단 나쁜 기억을 좀 없애주는 분위기였다. 

김치전골을 주문하면서 사리를 미리 주문할지 말지를 물어봤는데 이따 먹고 난 뒤에 따로 주문해도 된다는 얘기에 일단 패스하고 미뤘는데 추후에 사리를 추가하려고 하니 다른 분은.. 또 전골에는 사리를 안넣는게 낫다고... ㅡ,.ㅡ;... 이 뭐지?? 왜 얘기가 다르냐고.. 










뭔가 가게내에서 직원교육도 제대로 안되고 커뮤니케이션도 안되는거 같아 역시나 실망스러운건 변함이 없는거 같다. 

뭐 그 외에도 정말 서빙을 보는데 센스가 없는 모습들이 이곳저곳에서 보였는데 그래도 친절하게 손님을 응대해주셨기 때문에 그건 넘어가도록 하자..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 김도 나오고 깍두기도 나온다.. 김치 전골에는 따로 공기밥이 안나오기 때문에 따로 주문해야 하는데 김치전골을 주문할 때 미리좀 얘기해주는 센스가 필요해 보인다. 밥을 볶아 먹을 수도 없다고 하는데 김치전골 주문할 때 식사를 주문 안할건지 정도는 물어봐 주는게 센스가 있어야 할거 같다. 일일이.. 공기밥은 왜 안나와요?? 밥은 나중에 볶아 먹을수 있나요?? 등등을 물어보게 만드는건 좋지 않은듯.. 





금새 등장한 김치전골.. 일단 비쥬얼은 어느정도 합격이다. 예전에 먹었던 센트럴시티의 악몽은 좀 잊을수 있을거 같은 비쥬얼이라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ㅎㅎㅎ






일단 무난하게 음식이 나온거를 보고 소주도 한병 주문했다. 오랜만에 제주소주 한라산으로 ~ ^^





김치전골이 보글보글 끓어갈때의 모습이다. 음.. 일단 전골을 끓이는 그릇의 깊이가 좀 얕다는 느낌이다. 전골이 끓으면서 국물이 조금 튄다. 

김치도 잘르고 고기도 적당히 잘라줘야 하는데 냄비가 얕은건지 불이 센건지.. 아무튼 이곳 저곳 튀는 국물이 감당이 안된다.. 큽... 직원분들이 손질을 해주면 좋으련만.. 뭐 딱히 손질해주러 오지는 않아 불러서 부탁했다. 그러니.. 국자로 젓지 말고 그냥 국물을 떠서 살짝씩 위에 부어주기만 하면된다고.... ㅎㅎ 이미 대충 다 익혀서 나온거라 그렇게만 해도 된다고 했다.





너무 튀는 국물에 직원을 불러 급한불을 해결하고.. 일단 출출한 배를 채워주기 시작했다. 국물맛 나쁘지 않고 김치맛도 괜찮다.

일단 맛은 그냥 저냥 무난하다. 

우와...  맛있다거나 그런건 아니지만 무난한 편이라서 지난 센트럴시티의 악몽 보다는 훨씬 낫다. 










적당히 칼칼하면서 달달한 국물.. 딱히 싫어할만한 사람은 없을 맛이다. 

뭔가 양은 좀 아쉬운느낌?? 김치 맛이나 고기 상태는 나쁘지 않았다. 

양이 좀 적은편이라 중간에 육수는 리필하고 공기밥은 인당 두그릇씩 먹는걸로 해결 ~^  ^ 

중간중간 이것저것 조금 귀찮게 가져다 달라고 요구를 많이 한거 같기도 한데.. 끝까지 친절하게 잘 응대해 주는 부분은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을꺼 같다. 

다만 한번 왔을때 부족한게 없나 살피고 바로바로 알아서 채워주거나 부족한걸 물어보는 센스가 있었다면 좀 더 낫지 않았을까 싶다. 


아무튼 간만에 먹은 김치전골... 이정도면 나쁘지 않게 선방한게 아닐까싶다 ~^^ 









촬영 카메라 : 소니 a9

촬영 렌즈 : SEL1635GM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