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오디오 음향 리뷰

소니 시그니처 헤드폰 앰프 TA-ZH1ES 개봉기




들어가기전에 



음향 제품을 관심을 가지고 사용하다보면 한번쯤 눈길을 가는곳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가 헤드폰 앰프다. 

오늘 개봉할 제품은 소니의 앰프들 중에서도 최상위 모델에 속하는 시그니처 시리즈 앰프다. 

시그니처는 소니 오디오 제품중 최상위 모델로 DAP인 NW-WM1ZMDR-Z1R 헤드폰 , 그리고 TA-ZH1ES 앰프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세가지 조합으로 들을 때 완벽한 궁합을 자랑한다고 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DAP는 ZX300을 사용중이다. 

오늘은 TA-ZH1ES의 개봉기만 살펴볼 예정이고 청음에 대한 소감은 추후 헤드폰 리뷰에서 다루도록 하겠다. 
















패키지 및 언박싱



TA-ZH1ES은 화이트 컬러의 박스에 검정색 컬러로 배색되있다. 박스 전면과 측면에는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 사진이 들어가 있으며 하이레조 인증 마크도 보인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설명이 간단하게 나와 있으며 전면 출력 단자와 후면 입력 단자가 어떤게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흰색 박스를 열면 내부에는 검정색 종이박스가 들어 있다. 좌우 손잡이 처럼 되있는 패브릭 재질을 잡아 당기면 위쪽 박스가 나오고 그 아래 TA-ZH1ES 자리 잡고 있다. 





상단 박스를 꺼내면 위와같은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상단박스는 그 내부에 다시 케이블과 리모컨 등이 들어 있다. 

꼼꼼하고 섬세하게 패키징 해둔 상태다. 아무래도 엠프 자체의 무게감이 4.4kg으로 상당하기 때문에 충격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제품 패키지는 상당히 신경쓴 모습이다.

















제품 스펙 및 구성품 살펴보기


TA-ZH1ES 제품 구성품은 엠프 본체, 제품 보증서와 설명서, 리모컨, 전원코드, 워크맨 디지털 케이블, USB케이블 (USB-A/USB-B), R03(AAA배터리)와 융이 들어 있다. 


스펙을 요약하면 

출력 : 밸런스 : 1200mW +1200mW (32옴 ) 언밸런스 : 300mW +300mW (32옴)

지원 임피던스 : 8-600옴 

주파수 특성 : 4Hz-80KHz(-3dB)

재생 주파수 범위 : 4Hz-2000KHz

게인선택 스위치 : HOGH/RAW 지원

헤드폰 단자 :XLR4단자, 3.5mm 스테레오 미니 단자, 6.3mm 스테레오 표준단자, 밸런스 4.4mm, 3.5mm 좌우 분리 밸런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면된다. 





























외관 및 디자인 살펴보기


TA-ZH1ES를 상단에서 살펴본 모습이다. 알루미늄 블록을 압출 가공해서 강인한 벽(WALL)을 통해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해 내부 기판회로를 보호하고 노이즈를 최소화 했다. 상단은 강철과 알루미늄 조합으로 구성된 음향 조정 패널을 적용해 서로 다른 공진 주파수를 가진 2종류의 메탈이 서로의 공진을 억제한다. 


바닥에는 편심절연체를 적용해 바닥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효과적으로 차단시켰다.






상단 우측에는 게인 조절 스위치가 보이며 전면우측에는 볼륨노브가 있어 부드럽게 볼륨조절이 가능하다 . 우측 측면에는 워크맨 연결 단자가 있어 워크맨과 연결할 때 손쉽게 연결 할 수 있도록 했다. 워크맨/엑스페리아 입력단자는 최대 DSD 11.2MHz, PCM 384KHz/32bit의 음원 재생을 지원한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워크맨 케이블을 이용하면 음악을 들으면서 동시에 워크맨 충전이 가능하다. 








좌측 상단에는 전원부와 인풋/아웃풋 을 선택하는 버튼이 있으며 전면에는 각종 헤드폰 출력 단자들이 포진되어 있다. 4.4mm케이블을 연결하고 들을때는 아웃풋 버튼을 통해 해당 단자상단에 LED등에 불이 들어오도록 설정해주는 형식으로 활성화 시킬 수 있다.






상단 패널은 음원을 재생하며 음원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 몇 비트 몇 KHz 음원인지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






후면에는 PC,워크맨, 엑스페리아, TV, 플레이스테이션 등 다양한 기기들과 연결할 수 있는데 오디오 RCA 입력과 출력(고정/가변), USB-B, COAX IN , OPTICAL IN 단자를 확인할 수 있다. 오디오 RCA 출력단자는 고정출력과 가변 출력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출력 볼륨을 고정하면 TA-ZH1ES는 고해상도 음원을 아날로그 오디오 신호로 변환해주는 DA컨버터로 사용할 수 있고 가변출력 모드로 사용하면 스피커 앰프로 활용할 수 있다.






후면 우측에는 전원플러그가 위치해있다. 


다양한 입출력을 지원하고 활용도를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데 나는 아마 워크맨과 헤드폰 연결을 통한 연결만 사용하게 될거 같다. 

다른 기기들과의 연결은 시간이 허락되면 시도해 보겠지만 아마도 워크맨 연결을 통한 음감용으로 당분간 사용해 보는걸로 ~ ^^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


"소니 코리아로부터 제품을 무상 대여받아 작성된 컨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