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Ulanzi 96 led 조명 알리에서 구입하다. ~





알리발 LED조명을 하나 샀다. 원래는 비디오 촬영용으로 많이 쓰는 LED조명... 플래시 라이트라고 하기도 한다. 

Ulanzi 96LED 조명이라고도 불리는데 국내에서 판매도 한다. 해외 구매대행으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알리에서 직접 직구로 사면 좀 더 저렴하다. 


난 직구로 구입했는데 해외직구를 못하는 1인이라 친한 동생이 구해줬다. 




스펙은 간단하다. 

휘도 각도는 120도, 11W, 860루멘의 밝기, 크기는 70*30*100mm 무게는 120g 이다. 

배터리가 포함된 녀석으로 구입했는데 배터리가 없는 녀석도 있으나 배터리를 함께 사는게 비용차이가 많지 않아 더 나을거같다. 











제품 구성품은 간단하다. 마이크로 5핀 USB충전케이블, 휴대용 파우치, 설명서, LED조명 본체로 구성되어 있다. 충전은 집에서 하면되고 평소에 충전하면서 사용할일은 없을거 같지만 깜빡하고 충전이 안되있을때 보조배터리를 이용해서 충전해도 되니 상당히 편리할듯 





Ulanzi 하단에는 카메라 핫슈에 장착할 수 있게 슈 형태로 되있으며 그아래에는 1/4인치로 삼각대에 마운트 할 수 있도록 구멍이 뚫려있다.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좋은듯  





측면에는 광량을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이 있어 내가 원하는 광량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그리고 전원 온/오프 버튼이 있다. 내가 사용중인 LED 조명은 광량 조절 버튼으로 전원을 키면서 광량조절을 하도록 되있는데 요녀석은 전원버튼이 따로 있어서 더 좋다. 

번거로울수도 있지만 조작 실수로 LED등이 켜지는 일은 줄어들었다. 





두개의 조명 패널을 제공하는데 하나는 반투명, 하나는 오렌지 케이스다. 조명 케이스에 따라 조명의 색상이 달라져 좀 더 따뜻한 느낌을 내거나 화이트밸런스에 맞는 색감을 낼 때 바꿔가며 사용하면 된다.





최대 광량으로 올렸을때의 조명상태다. 밝기가 제법 밝아서 살짝 놀랐다. 내가 사용중인 좀 더 큰 사이즈의 LED조명보다 더 밝은 느낌이다. 배터리가 다 되가서 그런가?/아무튼 밝기는 상당하다.





광량을 최소로 줄였을때는 요정도 밝기를 제공한다. 

상황에 맞게 입맛에 맞춰 광량조절을 하면된다. 개인적으론 영상용 조명으로 사용할건 아니고 음식사진 촬영에 주로 쓰게 될거 같다. 사이즈가 작아서 휴대해서 다니기 좋다.




전용배터리를 사용해도 되고 일반 건전지를 이용해도 된다. 난 일단 전용 배터리를 구입했기 때문에 배터리를 이용해 사용할 계획이다. 알리에서 주문하고 배송까지 대략 열흘 정도 걸린거 같다. 주문한 동생녀석이 그냥 잊고 지내세요.. 해서 한참 걸릴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왔다. 
















자석이 있어 LED케이스가 자석으로 접착되는 형식인데 제법 단단하게 접착되기 때문에 쉽게 떨어지거나 할거 같지는 않다. 

작은 사이즈에 밝은 밝기...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Ulanzi LED조명인듯 ~ ^ ^일단 상당히 만족스러운 상태~ 그전에 쓰던 빌트록스 led조명은 그냥 집에서 쓰고 요녀석은 휴대용으로 쓰는걸로 ~ ^^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