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제품리뷰

갤럭시 s9 스펙과 요금제 살펴보기 ~









갤럭시 s9이 출시되고 다양한 후기들이 올라오고 있다. 

디자인에 대해서는 갤럭시 S8과 간단 비교해가며 지난번 글에서 차이를 살펴봤고 오늘은 직접 사용해본 갤럭시 s9의 스펙과 간단한 사용후기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갤럭시 s8과 거의 흡사한 외관 그리고 크게 달라지지 않은 스펙 때문에 아직도 갤럭시 s9에 대한 반응은 호불호가 갈린다. 하지만 스테레오 스피커와 갤럭시 s9만이 가지고 있는 AR이모지 기능과 가변조리개를 채택한 카메라는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이기도 하다. 








먼저 갤럭시 S9의 스펙을 정리해보면 


● CPU :10 nm, Octa-core (2.7 GHz Quad + 1.7 GHz Quad)

● LCD : 5.8" ,Qurd HD + sAMOLED

● 크기 : 147.7*68.7*8.5mm

● 무게 : 163g

●  카메라 : 후면 수퍼 스피드 듀얼픽셀 1200만화소 F1.5/F2.4 듀얼 조리개, 전면 : 800만 화소 F1.7

● 메모리 : 4GB RAM / 64 GB ROM (마이크로 SD 400GB 까지 지원)

●  배터리 : 3,000mAh








갤럭시 S9에서는 카메라와 소리에 좀 더 신경 쓴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가변 조리개는 물론 슈퍼 슬로우 모션은 960fps 로 촬영해 0.2초 구간을 약 6초 짜리 영상으로 만들어준다. 거기에 음향 명가 AKG와 DOLBY ATMOS로 만든 사운드를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셀카를 통해 나를 닮은 AR이모지를 만들 수 있는데 이거 완전 중독성 있다. 내모습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데 머리 스타일도 바꾸고 안경도 쓰고 헤어스타일도 마음대로 변화시킬 수 있다. 이번 갤럭시 S9 에서 가장 크게 달라진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실제 이모지 기능을 통해 만들어본 나의 모습이다. 헤어스타일도 바꿔가며 만들어봤다. GIF로 만들어진 이모지는 문자나 카톡 , 혹은 커뮤니티 활동에서 사진 첨부를 통해 내 모습을 활용할 수 있다. 









영화를 볼때 몰입감이 좋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와 스테레오 스피커 덕분에 영화를 보는 일도 잦아지고 오레오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고음질 블루투스 음원을 가능하게 해줄 LDAC 지원 등은 점점 고용량의 데이터를 필수로 요구하게 된다. 











카메라의 성능도 점점 좋아져 카메라로 찍은 사진 전송 또한 많은 데이터를 요구하게 되고 클라우드 백업시에도 와이파이 환경이 아닌 바로바로 백업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용량이 넉넉해야만 좋다. 요즘 스트리밍을 통한 음악 감상을 자주 하는데 320K 음질로 음악을 듣다보면 데이터를 금새 소진하게 된다. 










이런 고용량 데이터 시대를 맞이해 갤럭시 S9을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해 LG 유플러스에서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내놓았다. 

속도제어 없이 LTE를 무제한 제공하고 나눠쓸 수 있는 데이터 40GB를 제공해 서브 스마트기기 두대까지는 푸짐한 용량으로 데이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가족끼리는 데이터 주고받기가 무제한, 가족 이외에는 4회까지 이용 가능하다.








거기에 프리미엄 컨텐츠를 두가지 무료로 제공하는데 스테레오 스피커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U+ 비디오포털, U+영화월정액, 지니뮤직 중 2가지를 이용할 수 있다.무료 혜택은 최대 월1회까지 변경 가능하다.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하면 월 88,000원 요금제로 이용하기 때문에 VVIP 등급이 적용되 연간 120,000점을 사용할 수 있다. 






유플러스에서만 적용 받을 수 있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해 고용량 데이터 시대에 스마트하게 데이터를 활용하며 갤럭시 s9을 활용해 보는건 어떨까싶다.



갤럭시 s9 유플러스 혜택 살펴보기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살펴보기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