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오디오 음향 리뷰

아이리버 아스텔앤컨 AK XB10 개봉기 및 간단 소감 ~









아이리버 아스텔앤컨.. 

내겐 참 낯선이름이다. 하지만 음향쪽에서는 이미 알려진 이름.. 아스텔앤컨 이다.

아이리버는 어려서 제법 많이 들어왔었는데 그동안 음향쪽을 잊고 지낸사이 많은 제품 라인업이 생겨난거 같다. 


오늘 살펴볼 제품은 블루투스 앰프 역할을 하는 아스텔앤컨 AK XB10 라는 제품이다. 

블루투스 동글이라고도 하면서 앰프 역할도 하는 녀석인데 한마디로 내가 가진 스마트폰 혹은 MP3플레이어.. 요즘엔 DAP라고 부른다.. 


아무튼 이런 DAP나 스마트폰을 유선 이어폰을 통해 음악을 듣는걸 무선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는게 동글이다. 

스마트 기기나 DAP와 아스텔앤컨 AK XB10를 무선으로 연결하고 유선이어폰을 아스텔앤컨 AK XB10에 연결하면 DAP나 스마트폰과는 무선이 되는데 어찌보면 동글에 유선이어폰을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무슨 차이가 있냐고 할 수 있지만 이는 차량 오디오나 집에서 거치되 있는 음향제품들을 무선으로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요긴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아무튼 그런 무선 동글에다가 엠프기능을 넣은게 바로 이 제품인데 엠프는 소리의 출력을 높여주는 기능을 해 좀 더 강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역할을 한다고 보면된다. 소리만 강하게 해주는게 아니라 음질도 향상시켜주고 24비트 고음질 음원도 무선으로 재생해주는 기기다. 







아스텔앤컨은 빛과 그림자를 통해 별이 반작이며 산란되는 모습을 형상화 한거라고 한다. 음.. 뭔가 어렵지만 빛과 그림자를 이용한 디자인으로 보면 될거 같다. 






박스를 오픈하면 구성품은 간단하다. 설명서와 아스텔앤컨 AK XB10 본체, 그리고 충전케이블, 고정클립이 들어있다. 

블랙 무광 컬러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상단의 살짝 솟아있는 모습은 빛이 비추는 상태에 따라 다른 음영을 만들어주는게 고급져 보인다. 


상단에는 볼륨버튼과 재생/정지 버튼 , 블루투스 버튼이 보인다. 







측면에는 각종 조작 버튼과 충전 단자가 있는데 충전은 마이크로 5핀 USB케이블로 충전 가능하다. 

재생시 다음/이전 곡으로 넘기는 버튼이 아래에 보이며 이어폰 연결 단자가 두개 보인다. 

하나는 2.5mm 밸런스 지원 단자이고 다른 하나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이어폰 단자인 3.5mm 단자다.

2.5mm 밸런스 단자는 고음질 원음을 재생시켜주는 단자로 밸런스드 케이블을 가진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해야 활용 할 수 있다. 일반적인 이어폰은 3.5mm 단자를 이용하면 된다. 











전원 버튼은 옆으로 밀어서 한참 고정시키면 전원이 켜지는 형식이다 . 반대편으로 밀면 락 기능이 실행된다. 

상단 버튼이 워낙 큼지막해서 조작성이 좋지만 주머니에 고정클립으로 고정시키고 쓰다보면 버튼 오작동이 많아 락버튼을 통해 고정시키고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어폰 단자 옆에는 마이크도 있어 무선으로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오면 아스텔앤컨 AK XB10의 마이크를 통해 통화도 가능하다고 한다. 아직 직접 통화는 이용해보지 못했는데 차차 실제 사용해보는걸로.. 







후면에는 아스텔앤컨을 상징하는 A자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상단에 보이는 고무 패킹을 제거하면 고정 클립을 껴서 사용할 수 있다.






고정 클립을 장착시켰을때의 모양이다. 아무래도 외투 안주머니나 주머니에 클립으로 고정시키고 사용 할 일이 많을거 같아 클립을 장착시켜 둔 상태다.






2.5밸런스 단자를 이용해 청음 테스트를 간단히 해봤다. 3.5mm 로 연결했을때 보다 확실히 강력한 소리를 내준다. 

볼륨을 3.5미리로 들을때 최대로 해뒀다가 2.5로 들으면 귀 고막이 다칠 수도 있으니 볼륨 조절에 조심해야 한다. 











일단 일반 스마트폰으로 들을때 보다 확실히 소리가 달라지는 효과는 있다. 자세한건 추후에 리뷰로 다뤄보겠지만 현재 고음질 음원을 재생하는 스마트폰 기기들 V20,V30같은 모델에서는 별 다른 효과를 못보겠지만 아이폰이나 기타 스마트폰에서는 확실히 음질의 효과는 볼 수 있다. 


현재 하루 정도 음악을 들어본 상태라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다루기로 하고.. 오늘은 개봉하고 이렇게 외관을 살펴본걸로 마무리한다. 



소니 A9

[Copyright 2018. Yo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