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렌즈 리뷰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초광각렌즈 SEL1224G 리뷰







소니에서 출시한 미러리스 카메라용 초광각렌즈 1224G 렌즈에 대한 리뷰입니다. 


근래 소니에서 빠른 속도로 FE렌즈군을 출시하고 있는데 드디어 초광각렌즈도 출시를 했네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에 사용할 수 있는 광각렌즈가 SEL1635Z , SEL1635GM , SEL1224G 이렇게 세개로 늘어났는데 광각렌즈를 고르는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진거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1635GM 이 가장 맘에 들지만 현재 알파 마운트 16-35ZA 를 라에 3에 사용중이라 이녀석을 내치고 GM렌즈를 들일지 말지에 대한 고민이 크네요.. 



개인적으로는 16미리 화각까지면 제가 사용하는 촬영 환경에서는 부족함이 없기 때문에 그 이하 화각에 대한 뽐부는 없었는데 이번에 12-24를 사용해보면서 초광각에 대한 뽐뿌도 받았네요.. 


밝은 조리개값에 두루두루 사용하기에는 1635GM이 가장 좋은거 같으며 좀더 넓은 화각이 필요한 분들에겐 1224G 가 필요할거 같네요. 



아래 리뷰는 이미지 파일로 작성된 리뷰이기 때문에 PC 환경에서 보시길 권장 드리며 텍스트로 된 리뷰를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로 가셔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SEL1224G 네이버 블로그 리뷰 보러가기 



















광각으로 갈수록 중앙부와 주변부 화질 모두 화질이 좋기가 쉽지 않은 구조라고 하는데 12-24는 비교적 화질에 대해서는 전영역에 대해 우수한 화질을 제공하는 편이다. 










개인적으로 SEL1224G 에서 가장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은 바로 빛갈라짐이다. 

빛갈라짐의 모양이 끝에서 퍼지는 모양을 하고 있기에 아쉽게 느껴지는데 야경 촬영을 많이 하는 분들은 고민이 되는 부분이 될거 같다. 

























먼저 12mm 구간에서의 왜곡이다. 

raw+jpg로 촬영했으며 바디 세팅에서 왜곡보정을 자동으로 둔 상태에서 촬영했다. 

그렇게 촬영하면 raw에서는 왜곡 보정 off, jpg에서는 왜곡 보정이 들어간 사진을 얻을 수 있다. 








24미리에서의 왜곡비교 gif 파일이다. 

왜곡보정 off와 on에서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2017 Yollstory. All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