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LLERY/NIGHTVIEW

송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야경담기






오랜만에 찾은 송도. 사실 송도라고 해봐야 센트럴파크 정도를 가본게 전부인 1인인데 이번에는 송도에있는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을 찾았다.

야경 사진을 찍기위해 찾았는데 평일 저녁에 제법 쌀쌀한 날이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없어 사진 찍기에는 참 좋은 날이었다.







요즘은 각 지역마다 이런 아웃렛이나 무슨 타운처럼 만들어진 쇼핑센터같은게 많아지고있다. 쇼핑과 먹꺼리,볼꺼리를 함께 제공하는 복합공간이 많아지는데 그러다보니 사진 찍는 사람 입장에서는 사진 찍을 장소가 많아져 좋다.

원래 야경촬영이야 해질때쯤 불그스름한 하늘과 함께 담아야 제맛이지만 이날은 센트럴파크의 트라이볼 야경을 찍고 온뒤라 하늘이 캄캄해졌다.








캄캄해진 하늘이 아쉬웠지만 가게마다 불을밝혀둔 상태라 야경촬영에는 무리가 없었다. 삼각대를 챙겨가지 않은 날인데 지인으로부터 미니삼각대인 포토프로 M-5 삼각대를 빌려 촬영했다.

쬐끄마한 녀석이지만 요정도 촬영하기에는 충분히 무리없이 촬영 가능했다.

촬영장비는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SONY A7RII 와 토키나 Firin 20mm F2 렌즈로 담아온 사진이다.







20미리라는 초광각으로 사진을 담을때는 카메라의 각도를 어느정도로 잡느냐에따라 왜곡이 많이 나오기도 적게 나오기도 하는데 내가 원하는 정도로 앵글을 맞춰 담아주면 좋다. 왜곡이 너무 없으면 좀 밋밋해보이고 너무 심하면 어색해 보이기 때문에 적당히 왜곡을 주는 정도로 앵글을 잡아보았다.














워낙에 한적했던 날이라 거의 2-30분 안에 촬영이 끝난편인데 촬영 정보는 사진 아래에 나와있으니 참고하면 좋을거같다.

참고로 삼각대에 세워놓고 야경 촬영을 할때는 바디나 렌즈에 있는 손떨림방지를 끄고 촬영해야한다.

물론 소니 카메라에 있는 5축손떨방은 바디에서 손떨방을 끄던 켜놓던 큰 지장없이 촬영이 가능한데 그래도 끄고 촬영하는게 정석이니 끄고 촬영하는걸로 ~~ (사실 가끔은 그냥 켜둔채로 촬영할때도 많은데 결과물에는 큰 차이가 없었다)







































너무 한적해 조금은 적막해보였지만 블링블링했던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이다.
다음에 또 다른 앵글로 담아보러 찾아가봐야겠다 ~^^





















소니 A7RII

토키나 피린 20mm f2
Copyright yollstory. All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