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리뷰/음식&한잔

얼큰했던 순대국밥 순대 육개장 한그릇..








오랜만에 충무로를 찾았다. 고장나서 한동안 수리를 하지 못하고 있던 수동카메라 FM2를 충무로 삼성사에서 수리를 마치고 출출한 배를 채우기 위해 뭘 먹을까 고민하다 예전에 맛나게 먹었던 순대국밥집이 생각나서 을지로3가까지 슬슬 걸어가기로했다. 그래서 다시 찾은 명품을지순대국 이다. 점심시간이 살짝 지났는데도 손님들이 제법 많았다. 그래도 다행이 빈자리가 있어 무사히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동안 손님들은 빠져나가기 시작하고 비교적 한산한 시간이 다가왔다. 예전에 왔을땐느 그냥 순대국밥을 먹었었는데 그때 여기 사장님이 순대 육개장을 한번 먹어보라고 했던게 기억나서 이번에는 순대 육개장을 주문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 뭐 크게 특별한건 없지만 깔끔하게 나온다.







얼마지나지 않아 등장한 순대 육개장...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게 카메라 렌즈에 김이서린다.. ㅎㅎㅎ 매콤한 향이 솔솔 올라오는게 이거 매콤하구나 하는 생각이 머리속을 스쳤다. 







안에 내용물은 뭐가 있는지 한번 살펴보기로했다. 일단 고사리가 한움큼 보인다.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게 벌써부터 침이 고인다.









그리고 큼지막한 순대 ^^ 순대국밥에 순대가 빠지면 안되지 않나 ~ ㅎㅎㅎ 순대가 좀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살짝 들었지만.. 그래도 맛은 좋았다.








그리고 요넘은 머릿고기인가?? 요거 쫀득쫀득 한게 식감도 좋고 맛도 좋다.. 요게 제일 맛난듯.. ㅎㅎㅎ 








건더기를 먼저 좀 건저먹었다.. 순대랑.. 머릿고기들을 건저먹고.. 그다음.. 밥을 말았다.. 얼큰하다못해 엄청 매콤했다.. 아주 자극적으로 매운건 아닌데.. 먹는 내내 땀이 뻘뻘.. ㅎㅎㅎ 근데도 끝까지 후루륵 후르륵... 아주.. 맛나게 먹었다. 밥을 말지말고.. 그냥 따로 먹을껄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아주 매콤한 맛이다.. 


먹고나니 땀을 엄청 흘린듯.. ㅎㅎㅎ 그래도 오랜만에 찾은 명품을지순대국... 새로운.. 순대 육개장으로 한끼 해결... 다음에 시간날땐 요기 머릿고기나 안주류에 소주한잔 하러 한번 들리고싶어진다..





후지 X-T20 + XF 16-50mm 

Copyright 2017.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