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소니 A99II 체험단

소니 a99ii 아트사무식 /미놀타 50.4 af 테스트



오늘은 a99ii의 af테스트를 진행해 봤습니다. 


네이티브 렌즈들과 서드파티 렌즈 몇개를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서드파티 렌즈들은 센서 위상차 af는 사용할 수 없으며 전용 위상차 af측거점만 사용가능합니다. 


eye-af는 사용가능했으며 빠른 속도의 af성능을 보여줍니다. 


일반적인 렌즈 성능 보다 더 쾌적한 af속도를 보여주는 느낌입니다. 실제 시그마 50마나 탐론 90마 같은 경우 굉장히 쾌적한 af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바디는 문제가 있는지 서드파티 렌즈들과의 호환성이 좋지 않습니다. 타 a99ii에서는 모두 잘 작동하는데 제 바디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렌즈들도 있더군요. 그리고 네이티브 렌즈들도 일부구간에서는 핀이 틀어지는 현상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가 받은 바디가 상태가 좋지 못한 녀석을 받은거 같네요.. 그래서 생기는 문제이며 다른 체험단이나 일반 유저들의 a99ii 바디에서는 이상이 없다는걸로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먼저 아트 사무식의 af테스트 입니다. 

일반 평면에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원샷 af속도와 측거점의 범위 그리고 eye-af 작동 유무등을 확인하면 될거 같습니다. 





다음은 시그마 아트 사무식을 이용하여 근거리 원거리 af테스트를 진행해 봤습니다. 
제 바디가 좀 이상해져서 초반에 af속도보다 조금 느려진 감이 있습니다. ㅜㅜ 

그래도 실제 사용에서는 쾌적한 성능을 보여주는데 요즘들어 좀 버벅대는 느낌이네요. 이게 또 다른 a99ii에서는 이상이 없습니다. 
제 바디가 이상이 있는 바디임을 감안하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실제는 좀 더 쾌적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은 미놀타 구형 50.4 af테스트 입니다. 
af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은 렌즈임에도 쾌적한 af속도를 보여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테스트를 하지 못했지만 시그마 50마 , 탐론 90마  에서도 af 테스트를 진행했을때 쾌적한 af를 보여주었습니다.ㅣ 


바디에서 무슨짓을 했는지 모르지만 비약적인 af속도에 깜짝 놀라게 되었는데 센서 위상차 측거점을 이용하지 못하는 부분만 제외하면 충분히 서드파티 렌즈들의 활용도 좋아 보입니다. 







Copyright 2017. Yollstory All rights Reserved.